파워포인트 ppt, pptx에서 pdf로 파일 변환 저장시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파워포인트 ppt, pptx에서 pdf로 파일 변환 저장시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파워포인트를 작업 하고나서 pdf 파일로 변환하기 위해 다른이름으로 저장 시 파일 확장자를 pdf 파일로 저장할 때 "파일을 저장하는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뜨면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삽입된 이미지 중 지원하지 않는 이미지 형식이 있거나 폰트중에 지원하지 않는 폰트가 사용되었을 경우 이런 현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해결 방법으로는 파워포인트에서 옵션으로 해결하기, 폰트 조절, 슬라이드 하나 씩 제거 후  이미지를 jpg, png 등으로 저장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도 안되면 ppt를 pdf로 변경해주는 사이트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 ppt, pptx에서 pdf로 파일 변환 저장시 오류



1. 파워포인트 옵션 설정

상단 메뉴 중 파일을 선택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파워포인트 옵션 설정



저장할 폴더를 선택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뜨면 파일 형식을 PDF로 변경합니다. 

그럼 하단에 옵션 버튼이 생깁니다. 클릭해주세요.

파일 형식을 PDF로 변경



옵션 창입니다. 인쇄할 수 없는 정보 포함에 접근성을 위한 문서 구조 태그에 체크 해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PDF 로 변환 되는지 재시도 해보세요.

정보 포함에 접근성을 위한 문서 구조 태그에 체크 해제 후



2. 트 변경

슬라이드 중 지원되지 않는 폰트가 사용되어 변환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Ctrl + A를 클릭한 뒤 폰트를 맑은 고딕으로 변경 후 PDF 파일 변환을 시도 합니다. 

이 과정으로 해결 된다면 작업했던 폰트가 아닌 다른 폰트로 변경해야 합니다. 

폰트 변경



3. 삽입 한 그림 중 지원되지 않는 파일

삽입한 그림 중 지원되지 않는 emf 등의 그림 파일이 삽입된 경우 PDF 로 변환되지 않습니다

원본 파일 저장 후 작업된 슬라이드를 하나 씩 지워가면서 pdf 로 변환 되는지 찾아야 합니다. 

찾기 쉬운 팁을 드리자면

50% 씩 페이지를 지워가면서 시도하는건데요.


10개의 슬라이드가 있을 경우 1, 2, 3, 4, 5 페이지를 지우고 pdf 파일로 변환시도 합니다. 

성공한다면 삭제했던 1~5 페이지에 문제가 있는것이고 

동일하게 오류가 발생된다면 6~10 페이지 중 문제가 있는 페이지가 있는 겁니다. 이렇게 계속 반씩 삭제하면서 문제 있는 페이지를 찾습니다.

만약 슬라이드를 찾은 경우 삽입된 이미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그림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삽입 한 그림 중 지원되지 않는 파일



그림으로 저장 창이 뜨면 파일 형식을 JPEG, PNG 등으로 선택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JPEG, PNG 등으로 선택 후 저장



문제가 있는 이미지를 제거 후 다시 삽입 - 이미지 - 그림 메뉴를 클릭해서 이미지를 삽입합니다.

이미지를 제거 후 다시 삽입 - 이미지 - 그림 메뉴를 클릭해서 이미지를 삽입



4.  PDF 변환 사이트

위 방법으로도 되지 않는 경우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는 건데요. 파일 변환하기 위해 smallpdf(여기) 를 클릭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파일을 아래 사각형 영역에 드래그앤 드롭 후 변환 진행하시면 됩니다. 

PDF 변환 사이트

이상 파워포인트 ppt, pptx에서 pdf로 파일 변환 저장시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