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도, 구글 맵(Google Map)을 이용한 위도 경도 검색해서 찾는 방법

구글 지도, 구글 맵(Google Map)을 이용한 위도 경도 검색해서 찾는 방법

개발자 분들은 모바일 앱이나 화면 구현 시 위도, 경도의 좌표값을 얻고 지도에서 검색을 하는 프로그램도 개발하기도 하는데요.

특정 지역의 위도와 경도를 알고자 할 경우 구글 맵을 이용하면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또는 그 반대로 위도, 경도값을 알고 있다면 구글 지도에서 그 위치를 조회해서 주소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은 구글 지도를 이용해서 위도 및 경도를 검색해보고 반대로 위도 , 경도 값으로 주소를 검색해보겠습니다. 

 

좌표를 얻기 위해 구글 지도(Google Map)(여기) 에 접속해주세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조회하고자 하는 위치정보를 입력합니다.

구글 지도, 구글 맵(Google Map)을 이용한 위도 경도 검색해서 찾는


 

 

코엑스를 검색해봤습니다. 지도가 확대 되면서 해당 위치 정보를 알려줍니다.

검색 하단에는 코엑스 관려된 주변 정보도 안내해 줍니다.  간단한 정보도 알려줍니다.

코엑스 안에 위치한 스타벅스의 위도, 경도를 알아보겠습니다. 

위치 정보 알고자 하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해당 위치 정보를 알려줍니다.


 

 

위치 정보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이제 위도 및 경도의 좌표값을 얻기 위해 해당 지역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치 정보 아이콘이


 

 

마우스 우측 버튼이 클릭되면 메뉴가 뜨는데요 메뉴 중 "이곳이 궁금한가요?"를 선택해주세요.

이곳이 궁금한가요?


 

 

지도상의 좌측 상단 혹은 우측 하단 구석에 해당 정보와 좌표값이 나옵니다.

상세하게 보기위해 좌표값을 클릭합니다.

 해당 정보와 좌표값이 나옵니다


 

 

해당 좌표에 대한 정보가 표시 됩니다.

주소와 시분초까지 세밀하게 표시해서 알려줍니다.

좌표에 대한 정보가 표시


 

 

반대로 위도, 경도의 좌표값을 알면 해당 위치를 검색할 수 있는데요.

좌측 검색창에 위치 정보를 아래와 같이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지도가 확대 되면서 해당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좌표값을 알면 해당 위치를 검색할 수 있는데요

 

다른 주변의 좌표정보를 얻으려면 지도에서 클릭하셔도 위치 정보를 알려줍니다.

지도에서 클릭하셔도 위치 정보를 알려줍니다.

이상 구글 지도, 구글 맵(Google Map)을 이용한 위도 경도 검색해서 찾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