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 mp4로 변환 원본화질로 변환하는 프로그램과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 샤나인코더, Convertio

mov mp4로 변환 원본화질로 변환하는 프로그램과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 샤나인코더, Convertio

동영상 파일을 변환하고자 할 때 방법이 2가지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변환하거나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해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포스팅을 하기 위해 여러가지 테스트를 진행해봤는데요.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는 사용기간이 걸려 있거나 워터마크 또는 해상도가 깨지는 현상이 일어나고는 합니다.

특히 movavi 는 변환이 좋긴한데 무료 사용기간이 지나면 화면 중간에 워터마크가 크게 표시가 되서 사용하지 못하는 수준이 되어버립니다.

온라인 사이트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특정 사이즈 이상이 되면 유료로 되어버리는 겁니다.

그나마 500 MB 이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인코더 프로그램 - 사나 인코더

카카오인코더 및 다른 사용해봤는데 변환 시 화질 상태는 사나 인코더가 제일 화질이 괜찮았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샤나인코더 다운로드(여기)를 클릭 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본문 하단에 ShanaEncoder4.9.0.1.exe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mov mp4로 변환 원본화질로 변환하는 프로그램과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 샤나인코더, Convertio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화면이 뜨면 계속 Next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광고나 기타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고 필요한 프로그램만 설치 됩니다.

 

샤나 인코더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인코딩 하려고 하는 파일을 아래사각형에 드래그 드롭 합니다.

인코딩 하려고 하는 파일을 아래사각형에 드래그 드롭


 

 

파일이 추가되었습니다. 아래 파일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파일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파일을 mp4로 변환하기 위채 우측 파일 변환에서 mp4.xml을 선택합니다.

설정을 불러올까요 라는  팝업 창이 뜨면 예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파일 변환에서 mp4.xml을 선택합니다


 

 

인코딩을 끝나고 나면 원본 폴더에 새로운 파일명으로 파일이 생성되는데요 기본이 바탕화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경로를 변경하시려면 폴더변경 버튼을 클릭 후 변경해주세요.

인코딩 시작 버튼을 클릭하시면 인코딩이 시작됩니다.

폴더변경 버튼을 클릭후 변경해주세요


 

 

진행사항을 중간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변환속도 파일 크기, 최대 비트레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변환속도 파일 크기, 최대 비트레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변환이 종료되면 상태가 완료라고 나옵니다.  폴더 열기 버튼을 클릭해서 인코딩 완료된 파일로 이동합니다.

인코딩 완료된 파일로 이동합니다


 

 

[SHANA] 이름이 붙은 파일이 생성되었습니다. 화질은 원본화질과 거의 동일합니다.

[SHANA] 이름이 붙은 파일이 생성되었습니다

 

2. 온라인으로 MOV TO MP4 변환하는 방법

온라인으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500MB 이상은 유료입니다. 가급적이면 보안성이나 파일 업로드하는 시간 다운로드 하는 시간을 고려해볼 때 인코딩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500MB 이하나 더 가벼운 동영상을 변환하고자 할 때 사용하세요.

온라인으로 인코딩하기 위해 Convertio(여기)를 클릭합니다.

온라인으로 MOV TO MP4 변환하는 방법


 

 

사각 영역에 파일을 드래그 드롭합니다.

파일 업로드


 

 

리스트가 나오고 Convert 버튼을 클릭하면 인코딩이 진행됩니다.

인코딩이 완료되면 완료된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Convert 버튼을 클릭하면 인코딩이 진행됩니다

 

이상 mov mp4로 변환 원본화질로 변환하는 프로그램과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 샤나인코더, Convertio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