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acle 자바(JAVA) 32 비트(bit)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환경설정)

Oracle 자바(JAVA) 32 비트(bit)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환경설정)

프로그래머 분들이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자바를 설치해서 개발을 하거나 또는 게임, 특정 응용프로그램 시 자바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32비트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분들은 64비트가 설치되지 않기 때문에 32비트를 설치해야 하는데요.

자바 버전은 개발자용과 일반 사용자용이 있습닏가.

바로가기를 통해서 한번에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바(JAVA) 32 비트(bit)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환경설정)


 

 

1. 일반 사용자용 JAVA 다운로드

먼저 일반 사용자 버전입니다. 게임이나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 자바가 필요한 경우입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오라클 자바 사이트에 접속해하는데요. 자바32비트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해주세요.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OS를 체크하게 됩니다.  기본으로 32비트가 설치됩니다.

 일반 사용자용 JAVA 다운로드


 

 

2. 개발자 Java Se Development Download

개발자 분들은 다른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하는데요. Java SE DEveloment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링크 주소가 변경된 경우 구글에서 java JDK를 검색하시면 바로 조회 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Accept Liencse Agreement에 체크 합니다.

개발자 Java Se Development Download


 

 

이제 다운로드 될수 있게 활성화 되는데요. Windows x86버전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합니다.

Windows x86버전을 선택해서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 버튼을 클릭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라인선스 안내


 

 

설치가 완료되면 윈도우키 + R 키를 누른 뒤 실행창이 뜨면 cmd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서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java를 입력합니다. 아래와 같이 실행되면 설치가 잘 된겁니다.

 java를 입력합니다


 

 

이제 환경 설정을 해야 하는데요

버전에 따라 jre뒤에 숫자가 다를 수 있습니다.

c:\Program Files\Java\Jre1.8~~ 을 선택 후 복사합니다.

자바경로 복사


 

 

시작 > 제어판 > 시스템 >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속성 창이 뜨면 고급탭을 선택 후 하단에 환경 변수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작 > 제어판 > 시스템 > 고급 시스템 설정을


 

 

환경 변수 창이 뜨면 시스템 변수영역에 있는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로 만들기 버튼을


 

 

새 시스템 변수창이 뜨면 변수 이름에 JAVA_HOME을 입력 후 변수 값에는 조금전 복사한 경로를 붙여넣기 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습니다.

JAVA_HOME을 입력 후


 

 

이제 시스템 변수 항목 중 Path를 선택 후 편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항목 중 Path를 선택 후 편집


 

 

환경 변수 편집 창이 뜨면 새로운 항목에

윈도우 10인경우 %JAVA_HOME%\bin을 입력하시고

윈도우 8 이하인 경우

제일 뒤에 ;를 입력 한뒤 %JAVA_HOME%\bin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JAVA_HOME%\bin

이상 Oracle 자바(JAVA) 32 비트(bit)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환경설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