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쉬프트 스페이스 (Shift + Space) key로 한영 전환 하기 - jwshiftspace

윈도우 10 쉬프트 스페이스 (Shift + Space) key로 한영 전환 하기 - jwshiftspace

글을 작성할 때 한영 전환 시 키보드에 위치한 한/영 키를 이용해서 전환하는데요. 예전에 3벌식이라 해서 한영 전환 시 Shift + Space키를 누르면 한영전환이 됬었는데요. 이렇게 사용하시던 분은 키로드를 3벌식으로 변경해서 사용합니다. 레지스트리에서 변경하거나 키보드 유형을 변경하면 되느데요.

문제는 특정 프로그램에서 한/영 전환이 잘 안된다는 겁니다. 델파이 프로그램이나, 이클립스에서 문제가 발생됩니다.

현재 사용하는 키보드 유형이 1벌식인데요. 1벌식에서 3벌에 사용하던  Shift + Space key를 누르면 한영 전환이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위해  블로그(여기)로 이동합니다. 개인 개발자분이 개발 하시고 프리웨어로 공개하신듯 합니다. 

본문에 jwShiftSpaceKey.exe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다운로드 합니다.

동일한 버전을 함께 첨부하겠습니다. 

jwShiftSpaceKey.exe

 

jwshiftspace


 

 

다운로드 완료되면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실행해도 아무런 변화도 없고 실행되는 프로그램도 없습니다.

Shift + Space


 

 

작업 표시줄에 보면 새로운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이제 Shift + Space 키로 한영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쉬프트 스페이스


 


메모장에서 제대로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메모장에서도 잘되고 기존 한/영키도 함께 작동됩니다.

변환 키 2개를 함께 사용하셔도 됩니다.

기존 한/영키도 함께 작동됩니다


 

 

워드 프로그램에서도 동작이 잘 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웹 페이지에서도 잘됩니다.

동작이 잘 되는것을 확인

이상 윈도우 10 쉬프트 스페이스 (Shift + Space) key로 한영 전환 하기 - jwshiftspace 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