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메일(Gmail) 예약 발송 방법

구글 지메일(Gmail) 예약 발송 방법

구글에 회원가입을 했으면 메일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도메인이 구글이라서 화이트 도메인이라 메일이 발송되면 스팸함에 들어가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속도가 빠르고 괜찮아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데요. 다만 아쉬운 점은 예약 발송 기능이 없다는 겁니다.

지메일에서 예약 발송을 하기 위해선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해야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로 확장 프로그램 Boomerang for Gmail(여기)를 클릭합니다.

Chrome 웹 스토어에 접속하면 첫번째 위치 한 Boomerang for Gmail 에 있는 Chrome에 추가합니다.

구글 지메일(Gmail) 예약 발송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시겠습니까


 

Boomerang for Gmail이 크롬에 추가되었다는 메시지가 잠시 뜨고 지메일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Boomerang for Gmail


 

지 메일로 접속이 되고 Welcome to Boomerang for Gmail! 이란 레이아웃이 뜹니다.

 Welcome to Boomerang for Gmail


 

사용 방법이 나옵니다. 하단에 Next 버튼을 클릭해서 사용 방법을 가볍게 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해서 사용 방법


 

예약 메일 발송을 해보겠습니다.

편지쓰기 버튼을 클릭하면 새 메일 창이 뜨는데요 하단에 새로운 항목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Send Later 우측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주세요.

예약 메일 발송


 

구글 로그인창이 나오고 로그인을 하고 나면 구글 계정에 액세스 하려고 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해서 액서스를 허용 합니다.

구글 계정에 액세스


 

창이 닫히고 in 2 Days를 클릭하면 시간 및 날짜를 변경할 수 있는 메뉴 창이 뜹니다.

및일, 몇시간 이후에 보내시려면 상위 시간을 선택하시고 날짜를 직접 정하시려면 달력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날짜를 변경할 수 있는 메뉴


 

원하시는 날짜를 선택 후 시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Send Later를 클릭하시면 메일이 예약 발송 됩니다.

Send Later

이상 구글 지메일(Gmail) 예약 발송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