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손상된 시스템 파일 복구 방법

윈도우에서 손상된 시스템 파일 복구 방법

윈도우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어 문제가 발생되면 여러가지 현상이 일어납니다.  프리징 현상이 일어나거나 블루스크린 등의 오류가 발생하는등 여러가지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에는 시스템 복구를 할 수 있는 명령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각에 해당되는 시스템 복구 명령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검사 및 복구 하는 도중 시간이 오래 걸릴수 있습니다. 컴퓨터 전원을 끄지 마시고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윈도우에서 손상된 윈도우에서 손상된 시스템 파일 복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에서 손상된 시스템 파일 복구


 

시스템 파일 복구를 진행하기 위해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검색창에 cmd를 입력 하시면 명령 프롬프트가 검색됩니다.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1. chkdsk 명령어

일명 체크디스크라고 합니다. 시스템 및 윈도우 운영부분에 복구를 지원합니다.

chkdsk /r /f c:         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 Y를 클릭 후 재부팅합니다.

chkdsk 명령어


 

 

2. DISM 명령어

이 명령은 윈도우 업데이트가 되서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복구하는 역활을 합니다.

검사 및 복구가 진행되는 동안 다른 작업을 하지 않는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컴퓨터 성능 및 상태에 따라서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명령어 > DISM.exe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DISM 명령어


 

3. SFC 명령어

시스템 파일 검사 명령입니다.

시스테 파일이 직접적인 복구를 하는데요. 윈도우 시스템 폴더에 있는 캐시된 목록 및 파일을 복구합니다.

손상된 파일을 정상 파일로 복구하는 것이지요.

복구가 끝나면 C:\Windows\Logs\CBS\CBS.log 파일에 로그내용이 나옵니다.

명령어 > sfc /scannow

SFC 명령어

이상 윈도우에서 손상된 시스템 파일 복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