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by DAX2 API Service DolbyDAX2API.exe 정체와 삭제방법

Dolby DAX2 API Service DolbyDAX2API.exe 정체와 삭제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내가 설치했는지도 모르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윈도우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시작되서 리소스를 점유하고 있어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문제가 발생하는 현상이 생기고는 합니다.

Dolby DAX2 API Service 서비스는 Dolby Laboratories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사운드 카드 유틸리티 프로그램입니다. 사운드 카드 설치 시 제휴 프로그램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 이지만 거의 사용할 일이 없고 간혹 윈도우와 충돌하여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윈도우 운영하는데 필수 프로그램도 아니고 리소스를 점유하고 있기 때문에 삭제하는것이 좋습니다.

 

Dolby DAX2 API Service DolbyDAX2API.exe


 

 

Dolby 홈페이지에서는 사운드 카드 드라이브에 대한 기능과 설치되는 유틸리티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의 사용되지 않는 기능입니다.


 

 

삭제하기 위해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고 실행창이 뜨면 services.msc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services.msc를 입력 후 엔터키를


 

 

윈도우 서비스 창이 뜹니다. 이곳에 등록된 서비스들의 시작 유형이 자동시작으로 되어 있으면 윈도우 부팅 시 함께 실행됩니다.

항목 중 Dolby DAX2 API Service를 선택 후 상단에 서비스 중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Dolby DAX2 API Service


 

 

등록된 제어판의 윈도우 프로세스를 제거할겁니다.

검색창에 cmd를 입력 후 명령 프롬프트가 검색되면 마우스 우클릭 해주세요.

메뉴 중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클릭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관리자 권한을 가진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됩니다.

서비스를 삭제하기 위해 아래 명령을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sc delete "Dolby DAX2 API Service" 

 

서비스를 삭제하기 위해 아래 명령을 입력


 

이제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되는데요.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윈도우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나와 있습니다. 이름 중 Dolby DAX2 API Service를 선택 후 제거합니다.

윈도우 OS 버전에 따라 이름이 조금 다르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dolby 삭제


 

프로그램 제거를 하면 폴더까지 삭제 되어야 하는데 안되는 경우 아래 경로로 이동 후 폴더를 삭제 합니다.

C:\Program Files\Dolby

프로그램 제거를 하면 폴더까지 삭제

이상 Dolby DAX2 API Service DolbyDAX2API.exe 정체와 삭제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