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프로러11 스마일 아이콘, 사용자 의견보내기 제거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프로러11 스마일 아이콘, 사용자 의견보내기 제거

윈도우 10을 설치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처음 실행하면 우측 상단 부분에 노란색의 스마일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 아이콘을 사용자 의견 보내기 아이콘으로 윈도우에 문제가 발생 시 피드백을 보내는 용도인데요 사용빈도가 적은 기능입니다.

이 아이콘을 제거 하는 방법이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윈도우 그룹정책 편집기에서 구성을 수정하는 방법과 레지스트리로 수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 10 HOME 버전인 경우 그룹정책 편집기 기능이 없기 때문에 이 기능을 다운로드 해서 실행을 하시거나 레지스트리 설정 방법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레지스트리 방법은 키를 생성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로울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게 되면 우측 상단에 노란색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아이콘을 제거해보겠습니다.


 

 

눌러주세요. 실행 창이 뜨면 gpedit.msc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로고키 + R 키를 눌러주세요. 실행 창이 뜨면 gpedit.msc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뜹니다.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Internet Explorer - 브라우저 메뉴를 선택합니다.


 

 

우측 설정 중 도움말 메뉴: 사용자 의견 보내기 메뉴 옵션 제거에서 더블클릭해주세요.


 

 

도움말 메뉴 창입니다.

도움말을 보시면 이 정책을 사용하면 도움말 메뉴에서 사용자 의견 보내기 명령이 제거됩니다. 라고 나와 있습니다.

사용에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모두 종료 후 재실행하면 스마일 로고가 사라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로고키 + R 키를 눌러주세요 실행창이 뜨면 regedit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뜨면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Policies\Microsoft

그럼 아래 이미지와 같이 두개의 하위 폴더 밖에 없을텐데요.


 

 

Microsoft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새로만들기 - 키를 선택합니다.


 

 

키 폴더가가 생기면 선택 후 이름을 Internet Explorer로 입력합니다.


 

 

이제 동일한 방법으로 Restrictions 폴더를 생성합니다.


 

 

Restrictions선택 후 우측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새로만들기 - DWORD(32비트)를 선택합니다.


 

 

이름을 NoHelpItemSendFeedback로 입력해주세요. 이름이 변경되었으면 더블클릭해서 편집 창을 뜨워주세요.


 

DWORD값 편집 창입니다. 값을 1로 변경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모두 종료 후 재실행 하면 스마일 아이콘을 사라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프로러11 스마일 아이콘, 사용자 의견보내기 제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