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모니터 화면 나누기 프로그램 - winsplit revolution

윈도우 모니터 화면 나누기 프로그램 - winsplit revolution

모니터를 다중으로 사용한다면 작업할 때 다른 화면을 보고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데요.

특히 모니터가 하나밖에 없다면 다중의 창을 한 모니터에 띄우기 위해 윈도우키 + 방향키를 이용해서 띄울 수 있습니다. 다만 화면 절반 , 전체, 원래크기 등의 기능만 가능하기 때문에 비율이나 높이 등의 세부 조절이 필요할 경우 마우스를 이용해서 직접 드래그 해서 창의 크기를 조절해야 합니다.

이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winsplit revolution 인데요. 윈도우의 화면 분할 기능은 물론 화면의 1/4 크기 조절도 가능하며 비율도 화면의 반이 아닌 %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당 화면에 안에서 크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네이버 자료실에서 검색해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도 함께 올렸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WinSplit-Revolution-v11.04.exe


윈도우 모니터 화면 나누기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winsplit revolution



설치 과정 중 Classic installationPortable installation 이 나오는데요.

 Classic installation은 프로그램 설치를 해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식이고

Portable installation 은 설치를 하지 않고 바로 실행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원하시는 방식으로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Classic installation



설치가 완료되면 작업 표시줄에 모니터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모니터 모양의 아이콘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뜹니다. 

셋팅메뉴와 옵션메뉴가 보입니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



Lyout settings 메뉴를 선택하면 레이아웃 셋팅 창이 뜹니다. 

레이아웃의 원하시는 창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좌측 레이아웃 항목 중 Right를 선택 후 Edit 버튼을 클릭해보겠습니다.

Lyout setting



x, width값이 50%로 되어 있습니다. 창의 위치나 너비등을 퍼센트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x, width값이 50%



메뉴 중 Hotkey settings를 선택하면 화면창을 이동시키는 Hotkey가 나옵니다. 

기본값을 사용하시거나 Edit 버튼을 클릭해서 키를 변경하셔도 됩니다.

Hotkey settings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탕화면에 방향키 패드창이 뜹니다. 창을 선택 후 핫키를 누르셔도 되고 바탕화면의 키를 누르셔도 됩니다.

화면 크롬 창을 우측으로 이동시켜 봤습니다.  

바탕화면에 방향키 패드창

이상 윈도우 모니터 화면 나누기 프로그램 - winsplit revolution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