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omp140.dll 다운로드 및 오류 해결 방법

 vcomp140.dll 다운로드 및 오류 해결 방법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 할 때  vcomp140.dll 파일이 없어서 실행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뜨기도 합니다. 이런 메뉴는 말 그대로  vcomp140.dll 파일이 삭제되어서 나오는 형태입니다. 

해결 방법으로는 2가지가 있는데요. 삭제된 dll 파일을 시스템 폴더에 넣는 방법Visual Studio C++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첫번째 방법입니다.  해당 dll 파일을 시스템 폴더에 넣는 방법인데요. 두번째 방법보다는 조금 번거로울수 있습니다. 

정상 파일을 다운로드 하기 전에 시스템 종류를 알아야 합니다. 

제어판으로 이동 후 시스템 항목을 선택합니다. 

 vcomp140.dll 다운로드 및 오류 해결



시스템 창입니다. Windows 버전과 메모리 사이즈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인데요

시스템 종류가 몇비트인지 확인합니다. 아래 그림에서는 64비트라고 나와 있습니다.



이제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경고 메시지가 뜨면 무시 하시고 계속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합니다.

vcomp140.dll


탐색기 실행 후 다운받을 파일을 시스템 종류에 해당하는 폴더에 넣으시면 됩니다.

64비트 폴더 경로 : C:\ Windows \ SysWOW64

32비트 폴더 경로 : C:\ Windows \ System32



위 방법으로 되지 않는 경우 Visual Studio C++을 설치하면 간단하게 해결 됩니다. 

다른 dll 오류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이 방법으로 진행하시는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Visual Studio C++ 재배포 가능 패키지(여기)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앞에서 확인했던 시스템 종류에 해당하는 파일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64비트이면 x64.exe 32비트이면 x86.exe를 체크 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동의함에 체크 후 설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문제가 발생했던 프로그램을 재실행 하시면 오류없이 실행되실 겁니다.

이상  vcomp140.dll 다운로드 및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