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 파일 삭제 프로그램 fast duplicate file finder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중복 파일 삭제 프로그램 fast duplicate file finder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회사 업무나 컴퓨터로 일을 하시는 분들은 파일을 생성하고 삭제하고 하면서 많은 파일이 생성됩니다. 중간에 데이터를 저장할 때도 발생되구요.

이러다 보니 파일이 많이 생겨나면서 중복된 파일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수동으로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 중복검색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문제는 동일한 내용의 파일이라도 제목이 다르면 다른 파일로 인식한다는 겁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무료이지만 파일명이 달라도 내용이 동일할 경우 같은 파일로 검색되서 쉽게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fast duplicate file finder 라는 프로그램 인데요. 유료버전도 있지만 무료 버전으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복 파일 삭제 프로그램 fast duplicate file find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fast duplicate file finder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Fast Duplicate file finder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브라우저 하단에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Fast Duplicate file finder


 

다운로드 받는 파일은 무료 버전입니다.

무료버전과 유료 버전의 차이입니다.

무료버전과 유료 버전의 차이입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를 진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진행


 

시스템 종류를 선택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선택 후 Next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설치 진행은 Next버튼을 계속 누르시면 됩니다.

시스템 종류를 선택


 

설치가 종료되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상단 메뉴 중 Add Folder를 선택합니다. Browse For Folders 창이 뜨면 검색하고자 하는 경로에 체크 후 Go To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Browse For Folders 창


 

선택한 폴더가 우측에 조회되는데요.

폴더를 추가하거나 삭제하고자 할 때 하단에 Add Folder, Remove Folder 버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검색하기 위해 Start Scan버튼을 클릭합니다.

Start Scan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이 시작되고 시간이 지나면 중복된 파일들이 검색됩니다.

중복된 파일들이 검색됩니다


 

동일한 파일명은 물론 파일명이 다르지만 내용이 동일한 경우 동일한 파일로 검색됩니다.

동일한 파일인 경우 최신 버전을 제외하고 체크되어 있습니다.

내용이 동일한 경우 동일한 파일로  검색


 

하단에 선택파일을 처리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파일을 휴지통에 보내거나 바로 삭제하거나 이동 복사등이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완전 삭제하려면 Delete Checked Files를 선택 후 Perform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파일을 휴지통에 보내거나 바로 삭제하거나 이동 복사등이 기능을 선택


 

중복된 파일이 모두 삭제되어 정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복된 파일이 모두 삭제

이상 중복 파일 삭제 프로그램 fast duplicate file finder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