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설치 프로그램 실패 - 설치 프로그램을 계속할 수 없습니다 해결

nvidia 설치 프로그램 실패 - 설치 프로그램을 계속할 수 없습니다 해결

컴퓨터를 새로 포맷을 해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거나 이전 버전을 사용하고 있어 최신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 할 때 "nvidia 설치 프로그램 실패" 또는 "설치 프로그램을 계속할 수 없습니다" 등의 오류 메시지가 나오면서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래 재부팅을 하고 다시 설치해도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제어판에서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됩니다.

이럴 때 해결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nvidia 설치 프로그램 실패


 

1. 이전버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된 경우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된 경우 이전 버전과의 충돌로 인해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전 드라이버를 완전히 삭제해야 하는데요. 삭제는 제어판이 아닌 DDU 프로그램을 사용 해서 제거 합니다.

DDU 프로그램으로 제거가 되면 그냥 설치하시 마시고 본 포스팅 아래 3번을 진행합니다.

제거 방법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https://loveuceci.tistory.com/969

NVIDIA DDU


 

2. Geforce Experience 설치

Geforce Experience를 먼저 수동으로 설치하고 그래픽 카드 설치를 진행합니다.

https://www.nvidia.com/en-us/geforce/geforce-experience/

Geforce Experience 설치


 

3. NVIDIA 사용자 정의 설치

설치 프로그램에서 설치 과정 중 설치 옵션이 나오는데요. 빠른 설치와 사용자 정의 설치가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설치를 선택합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계속할 수 없습니다


 

설치 옵션화면에서 하단에 "전체 설치 수행" 또는 "새로 설치 수행" 이라는 항목이 나오는데요 체크 후 다음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상 nvidia 설치 프로그램 실패 - 설치 프로그램을 계속할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