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smart switch mobile로 신규폰에 데이터 이동하기

samsung smart switch mobile로 신규폰에 데이터 이동하기

핸드폰을 사용하면 많은 앱을 설치하고 지우고, 게임도 하다보면 속도가 느려져서 사용하기 불편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디자인도 이쁘고 새로운 기능이 있는 폰을 본다면 구매충동을 느끼는데요.

신규폰을 구입하고 나서 기쁜 마음도 잠시 그 많은 어플리케이션은 또 언제 설치하고 사진이며, 메시지, 통화목록은 어떻게 복사할지 걱정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진이야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서 동기화 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대리점이 아닌 온라인으로 폰을 구매하는 경우 연락처도 걱정입니다. 

samsung smart switch mobile 앱을 사용하면 통화목록, 앱, 메시지 등을 신규폰에 옮길 수 있습니다. 

samsung smart switch mobile



신규폰 , 이전폰 모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 후 sam을 검색하면 Samsung Smart Switch mobile이 바로 검색되는데요 설치해주세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먼저 이전폰에서 실행합니다. 권한 부분이 나오는데요 허용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신규폰 이전폰 모두 아래 화면까지 나오도록 합니다.

이제 이전 폰으로 데이터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이전폰에 연결하기 메뉴 입니다. 

연결 방법은 유선과 무선방법이 있습니다. 무선 방법이 간편하기 때문에 무선 연결을 선택합니다



무선이 안된경우 유선으로 케이블을 이용해서 두 폰을 연결합니다.



무선으로 연결을 선택하셨으면 고주파 오디오를 통해서 주변 디바이스를 검색합니다. 

이때 신규폰에는 samsung smart switch mobile를 실행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전 폰에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신규폰에는 아래와 같이 연결대기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두 폰이 연결되면 신규폰에 연결되었다고 나오게 됩니다. 



이전 폰에 통화및 연락처, 메시지 ,앱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기본으로 모두 선택되어 있습니다. 이제 화살표 모양의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이전 폰에 아래와 데이터를 보내려고 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받기를 선택합니다.



선택된 콘텐츠들이 복사가 진행됩니다.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복사중 폰을 끄거나 프로그램을 끄지 마시고 그대로 두세요.

시간이 다소 소요 됩니다. (콘텐츠와 폰 속도에 따라 다르지만 약 20~30분 정도 걸립니다. )

화면이 켜진 상태로 유지시켜주시면 됩니다. 

이상 samsung smart switch mobile로 신규폰에 데이터 이동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