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탐색기 및 구글 크롬에서 마우스 제스쳐 사용 방법

윈도우 탐색기 및 구글 크롬에서 마우스 제스쳐 사용 방법

인터넷을 할 때 이전 페이지 혹은 다음페이지 등 이동 시 마우스의 단축키나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요.

어쩔 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도 사용하고 싶고 윈도우 탐색기에서 사용하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탐색기에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를 제스쳐로 사용한다면 정말 편리할 겁니다.

단 하나의 무료 프로그램이면 윈도우내에서 크롬과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G 모양을 그리면 구글사이트가 뜨게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다가 원하는 제스처로 변경도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에 이전 ,다음 버튼이 없다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프로그램을 받기위해 strokes plus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Version 중 최신버전을 선택해주세요.

strokes plus



이제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시스템 종류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시스템 종류를 모를 경우 제어판 - 시스템을 선택하시면 시스템창이 뜨는데요. 

이 창에서 몇비트 운영체제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 중 설치가 필요없는 Portable/zip을 선택합니다.

Portable/zip



압축 해제 후 실행파일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프로그램을 실행



작업 표시줄 하단에 새로운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니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네요.

작업표시줄의 아이콘을 더블클릭 합니다. 

작업표시줄의 아이콘을 더블클릭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제스쳐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것이 이전, 다음 이벤트 입니다. 

사용 방법은 이전이동 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선을 그려주시면 됩니다. 

다음 이벤트(→) 는 오른쪽으로 선을 그려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롬, 탐색기에서 모두 적용됩니다. 해보세요..

이 외에 복사, 붙여넣기 , 최소화 ,최대화,  등 여러가지 제스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사, 붙여넣기 , 최소화 ,최대화,  등 여러가지 제스쳐



윈도우 부팅 시 시작프로그램에 등록해서 자동으로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가기 파일을 만들기 위해 실행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보내기 -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이제 윈도우 로고키 + R키를 눌러주세요

실행 창이 뜨면 shell:startup 을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시작페이지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 경로가 열립니다. 바탕화면에 생성된 바로가기 아이콘을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넣어주세요. 이젠 윈도우 시작 시 제스쳐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제스쳐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변경하고자 하는 제스쳐를 선택 후 Delete 버튼을 클릭해서 제스쳐를 삭제 합니다. 

New 버튼을 클릭해서 변경하고자 하는 제스쳐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드래그해서 져스쳐를 그려줍니다. 이름을 입력하고 나면 새로운 제스처가 적용됩니다.

새로운 제스처가 적용

이상 윈도우 탐색기 및 구글 크롬에서 마우스 제스쳐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