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2개의 오디오 장치 동시 재생해서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 10- 2개의 오디오 장치 동시 재생해서 사용하는 방법

컴퓨터 본체에 있는 사운드 카드에서 소리 신호로 변경해서 스피커에 전달해서 소리가 나는데요.

요즘은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와 모니터에 기본으로 있는 스피커 등 여러가지 소리를 출력할 수 있는 장치 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2개 이상의 출력 장치가 연결되어 있지요.

사운드카드에 있는 스테레오 믹스 기능을 사용하면 두개의 오디오 장치를 동시에 소리를 출력시킬 수 있습니다.

2개의 오디오 장치 동시 재생해서


 

 

1. 작업 표시줄을 보시면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합니다. 메뉴가 뜨면 재생 장치를 선택해주세요.

 재생 장치


 

 

2. 소리 창이 뜨면 재생탭에 연결된 출력 장치들이 보입니다. 스피커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뜨면 기본 통신 장치로 설정을 선택합니다. 기본 장치로 선택이 되면 아이콘에 v로 표시 됩니다.

기본 통신 장치로 설정


 

 

3. 이제 상단 탭 중 녹음을 선택합니다

흰 배경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선택합니다.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


 

 

4. 스테레오 믹스가 나옵니다. 스테레오 믹스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사용 메뉴를 선택합니다.

스테레오 믹스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5. 스테레오 믹스가 보이지 않는경우 사운드카드 코덱을 설치해주세요.

사운드 카드 코덱설치 바로가기

시스템 종류에 맞는 파일을 선택해서 다운로드해서 설치합니다.

32bit, 64bit가 있는데요. 시스템 종류를 모르시면 제어판-시스템을 선택하시면 사용하고 계신 컴퓨터의 시스템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카드 코덱설치 바로가기


 

 

6. 스테레오 믹스가 활성화 되었으면 다시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기본 통신 장치로 설정을 선택합니다.

기본 통신 장치로 설정


 

 

7. 스테레오 믹스아이콘에 v 표시로 변경됩니다. 스테레오 믹스를 선택 하단 속성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테레오 믹스를 선택


 

 

8. 믹스 속성 창입니다. 상단 탭 중 수신 대기를 선택합니다.

이 장치로 듣기에 체크 후 재생목록에서 동시에 출력할 오디오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오디오가 2개의 장치에서 동시에 출력됩니다.

이 장치로 듣기에 체크

이상 윈도우 10- 2개의 오디오 장치 동시 재생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추가***

스피커 출력이 씽크가 맞지 않다는 분이 계셔서 추가로 알려드립니다. 스피커 소리가 시간차가 나서 딜레이 현상이 발생되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https://loveuceci.tistory.com/2121

 

윈도우 10 스피커 동시 출력시 딜레이 발생 시 해결 방법

윈도우 10 스피커 동시 출력시 딜레이 발생 시 해결 방법 예전에 윈도우 10에서 2개 이상 스피커를 사용해서 동시에 재생하는 방법을 올렸는데요. 포스팅한 방법으로  따라해보니 소리 재

loveucec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