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CPU 온도 측정 및 경고알림 프로그램 소개

실시간 CPU 온도 측정 및 경고알림 프로그램 소개

요즘 컴퓨터는 냉각 기능이 잘되어 있어서 크게 문제 없을것도 같지만 컴퓨터를 구입 후 시간이 오래되면 팬에 먼지나 이물질이 쌓이기도 하면서 냉각기능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팬을 다시 청소를 해서 이상이 없으면 다행이지만 팬도 이상이 없는데 프로그램 때문인지 CPU온도가 올라가서 컴퓨터 속도를 느리게 하거나 높은 온도로 인해 컴퓨터의 이상 현상 발생 및 수명 단축등의 결과를 초래하기도 하는데요.

작업표시줄에 실시간으로 CPU온도를 확인하고 설정한 기준점이 넣으면 토스트 알람으로 알려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Core Temp Download(여기)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본문 중 Download를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실시간 CPU 온도 측정 및 경고알림 프로그램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완료되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는 계속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언어는 영문으로 선택 후 진행해주세요.

 영문으로 선택 후 진행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영문으로 설치했는데 한글이 지원되네요.

좌측하단 코어 부분이 cpu온도 입니다.

좌측하단 코어 부분이 cpu온도


 

 

작업표시줄에 화실표를 클릭하시면 현재 cpu온도가 보입니다.

코어에 마우스 오버하면 몇번째 코어인지 정보도 나오게 됩니다.

몇번째 코어인지 정보도 나오게 됩니다


 

 

이제 작업표시줄에 잘 보이게 하기 위해 코어 온도를 작업표시줄로 드래그 드롭합니다.

 코어 온도를 작업표시줄로 드래그 드롭


 

 

작업표시줄에 코어 온도가 보입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아닌 포터블이므로 프로그램을 종료시키면 작업표시줄에서도 온도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계속 보실려면 프로그램을 내려놓고 컴퓨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작업표시줄에 코어 온도가 보입니다.


 

 

이제 임계점을 설정해서 기준점을 넘으면 토스트 알림을 받도록 설정해보겠습니다.

상단 메뉴 중 옵션 - 과열 보호를 선택합니다.

 옵션 - 과열 보호


 

 

과열 보호를 활성화에 체크 후 지정한 온도에 도달하면 실행에 기준 온도를 넣어주세요

일반적으로 90도 정도면 많이 올라간 상태이므로 90도 정도 넣오주시고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정한 온도에 도달하면 실행


 

 

cpu온도가 임계점을 넘으면 아래와 같이 토스트(풍선 도움말) 안내가 나오게 됩니다

 토스트(풍선 도움말) 안내가

이상 실시간 CPU 온도 측정 및 경고알림 프로그램 소개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