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메신저 채팅(페메) 차단 활동상태 설정 해제 하기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페메) 차단 활동상태 설정 해제 하기

페이스북을 하려고 할 때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채팅요청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친한 친구라면 상관없지만 모르는 사람이 메시지를 계속 보낸다고하면 불편해지기도 합니다.

모바일이라면 페이스북메신저 설치를 안하면 되지만 pc인경우 기본으로 메신저가 되기 때문에 페이스북 설정으로 통해 채팅 활동상태를 차단해야 합니다.

페이스북에 접속 후 우측을 보시면 채팅 상대와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페메) 차단 활동상태 설정 해제


 

 

 

아이콘이 클릭되면 메뉴가 뜹니다. 메뉴 중 [활동 상태 해제]를 선택합니다.

[활동 상태 해제]


 

 

 

활동 상태 창이 뜹니다.

지인 포함해서 모든 대화 상대의 채팅을 하지 않으시려면 

[모든 대화 상대 활동 상태 해제]를 선택합니다.

[모든 대화 상대 활동 상태 해제]


 

 

 

일부 목록을 허용하고자 할 경우 [활동 상태를 설정할 대화 상대 선택]에 체크 후

허용할 할 이름을 입력합니다. 첫번째 이름인경우 페북 친구의 이름이 검색되며, 여러명을 한번에 입력하고자 할 경우 ,(콤마)로 구분 후 이름을 계속 입력하시면 됩니다.

 

채팅을 차단할 사람들 목록을 입력할 경우 3번째 [일부 대화 상대의 활동 살태만 해제]를 선택 후 동일하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활동 상태를 설정할 대화 상대 선택]


 

 

메시지에서 선택해서 차단할 수 있는데요. 페이스북 상단 메시지 아이콘을 클릭하면 대화상대 목록이 나옵니다. 차단할 대화 상대를 선택해주세요.


 

 

 

대화했던 채팅창이 열리는데요. 상단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시고 메뉴에서 [차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상단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시고 메뉴에서 [차단]


 

 

 

우측하단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다시 클릭 [채팅 탭 해제]를 선택해서 체크 상태로 되면 됩니다.

 [채팅 탭 해제]


 

 

 

다시 모든 상대와 채팅을 하고자 할 경우 [활동 상태 설정]을 선택하시면 페북 친구 목록이 우측에 나오게 되며 채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활동 상태 설정]을 선택

이상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페메) 차단 활동상태 설정 해제 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