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구글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구글 광고인 애드센스에 접속해서 문제가 없는지 광고 수익은 어느정도 되는지 새로운 추가 팁이나 알림등이 있는지 확인하는데요.

잘 사용하던 구글 애드센스 광고 상단에 "광고 크롤러가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는 현상이 있습니다.

수익 손실이 된다고 어떻하지, 이러다 광고가 안나오는거 아니야? 라고 걱정이 드실 텐데요.

해결해야 되는 문제에 "아니요" 라고 나온다면 우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수익 손실 부분은 문제가 되는 페이지에만 수익이 발생되지 않을수도 있다는 겁니다

즉 오류가 발생된 페이지가 test.tistory.com/1 이라면 이 페이지에서만 수익이 발생 안될 수 있다는 거지 전체 애드센수 수익하고는 상관없습니다.

만약 이 페이지가 엄청난 수익을 내고 있는 페이지가 아니라면 말이죠^^

 

이런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는

1. 스킨을 변경해서 구글봇이 잠시 주소를 못찾는 경우

2. 포스팅을 비공개 처리하여 주소가 404오류가 발생된 경우

3. 포스팅의 내용이 비정상적으로 작성되어 페이지에 오류가 있어 페이지 크롤링을 못하는 경우

입니다.

비교적 2번째가 제일 많고, 3번째도 종종 발생되기도 합니다.

 

404오류가 발생되도 구글 순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그냥 무시해도 상관없지만 이런 경우가 여러번 발생되고 관리를 한다고 하면 오류없이 운영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오류메시지가 발생된 우측 [작업]을 클릭하면 정책 센터로 이동되고 문제가 있는 사이트주소를 보여줍니다.

사이트 우측에 > 아이콘을 클릭해서 상세정보로 이동합니다.

구글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페이지 문제를 보면 프리뷰페이지인데 포스팅 작성 시 미리보기 주소인데 크롤링 할 수 없다고 오류인식되었나 봅니다.

페이지 주소를 클릭해보겠습니다.

 미리보기 주소인데 크롤링 할 수 없다고 오류인식되었나


 

 

해당 사이트가 비공개 되거나 미리보기 페이지인 경우 오류코드가 404로 조회 됩니다.

실제 존재하는 페이지인 경우에도 문제가 있으니 처리를 해야겠지요?

실제 조회되는 페이지 인 경우 해결해야하는 문제항목에 "예"라고 표시됩니다.

상단 주소를 복사해주세요.

비공개 되거나 미리보기 페이지인 경우 오류코드가 404


 

구글 서치로 이동합니다. 좌측 메뉴 중 [삭제]를 선택하시면 우측에 삭제 페이지가 나옵니다.

우측 [새 요청]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삭제]를 선택하시면


 

 

새 요청 창이 열리면 복사한 주소를 넣어주세요.

중요한점은 http:// 또는 https://등으로 시작하는 프로토콜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http:// 또는 https://등으로 시작하는 프로토콜을


 

 

요청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확인을 클릭하면 목록에 삭제 항목이 추가됩니다.

바로 적용되지는 않고 2~3일이나 몇일 기다려야 됩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목록에 삭제 항목이 추가됩니다

이상 구글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