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업데이트(0x80070422) 장치에 중요한 보안 및 품질 수정이 누락되어 있습니다. 해결 방법

Windows 업데이트(0x80070422)  장치에 중요한 보안 및 품질 수정이 누락되어 있습니다. 해결 방법

윈도우를 사용하게 되면 보안이나 컴퓨터 성능향상등을 위해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하는데요.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위해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했지만 "0x80070422" 오류가 발생되고 진행이 안되는 형상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오류 메시지에 " 장치에 중요한 보안 및 품질 수정이 누락되어 있습니다'라고 뜨기도 합니다.

윈도우 서비스에 문제가 있거나 로컬 정책 구성에 윈도우 업데이트가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어도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주세요. 실행창이 열리면 services.msc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Windows 업데이트(0x80070422)  장치에 중용한 보안 및 품질 수정이 누락되어 있습니다. 해결 방법


 

 

 

서비스 창이 열리면 이름 중 Windows Update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메뉴 중 [속성]을 선택합니다.

Windows Update


 

 

 

속성창이 열리면 시작유형을 [수동] 또는 [자동]으로 변경 후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아 줍니다.

 [수동] 또는 [자동]으로 변경 후 [시작]


 

 

 

시작 유형을 수동이나 자동으로 변경했는데요 시작 버튼이 비활성화 된 경우 로컬 보안정책이 사용 안함으로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고 실행창에 [gpedit.msc] 키를 눌러줍니다.

[gpedit.msc]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열리면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요소]-[Windows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우측 설정 이름 중 [자동 업데이트 구성]을 선택해주세요.

 [자동 업데이트 구성]


 

 

 


속성창이 열리면 사용을 선택 후 [구성되지 않음] 또는 [사용]에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창이 닫히고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에 다시 들어가면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겁니다.
이제 [시작] 버튼을 클릭하신 뒤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시작] 버튼을 클릭하신 뒤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


 

 


위 방법으로 안되는 경우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실행창에 services.msc 를 입력 합니다.

서비스 창이 뜨면 "Windows Update"와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서비스를 중지 합니다



 

 


탐색기에서 C\ Windows\ SoftwareDistribution 폴더를 선택 후 F2키를 눌러 폴더명을 편집할수 있게 되면 끝에 "_old" 를 입해서 폴더명을 변경합니다.
이제 서비스를 실행하고 윈도우 업데이트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폴더명을 변경합니다


 

 

위 방법으로 되지 않는경우 드라이버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이 방법이 저는 처음에 신뢰를 하지 않았습니다. 아니 드라이버 업데이트 시킨다고 윈도우 업데이트가 되나?
라고 생각을 했지만 윈도우 업데이트시 장비관련사항도 있고 위 오류 메시지가 장비관려 오류이기 때문입니다.

최신 드라이버를 하나씩 수동으로 받지 마시고 툴을 이용해서 업데이트 시켜주세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위해 iobit 드라이버 부스터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합니다.

 iobit 드라이버 부스터 다운로드


 iobit 드라이버 부스터는 유명한 프로그램으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사이트에 접속한뒤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진행 후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진행합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윈도우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해서 최신 버전으로 드라이브를 업데이트 진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