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픈토, 글꼴 나눔고딕으로 변경하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픈토, 글꼴 나눔고딕으로 변경하는 방법

여러를 얻기위해 인터넷을 하면서 여러사이트에 접속하시는데요.
해당 사이트에서 보여주는 글자를 제가 설정한 폰트로 변경해서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글꼴을 설정하면 브라우저에 표시되는 폰트가 변경되는데요.

가독성이나 이쁜 폰트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저는 나눔고딕을 설치했는데요. 나눔고딕으로 변경할겁니다.
그럼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폰트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컴퓨터 팁] -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프로러11 스마일 아이콘, 사용자 의견보내기 제거

[컴퓨터 팁] - 인터넷 익스프로러(Internet Explorer) 검색 공급자 구글 엔진으로 설정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후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메뉴가 뜨면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픈토, 글꼴 나눔고딕으로 변경하는 방법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모양에 [글꼴]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양에 [글꼴


 

 

 

글꼴 창이 뜨면 설치하신폰트나 내가 원하는 폰트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제가 나눔글고딕을 설치했는데 보이지 않습니다. 이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실행 중일 때 폰트를 불러오기 때문에 창을 띄운상태로 설치되었기 때문인데요
설치한 폰트가 보이지 않을 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모두 종료 후 다시 실행합니다.

설치한 폰트가 보이지 않을 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재실행 후 글꼴창에 설치한 [나눔고딕] 폰트가 보입니다.
선택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나눔고딕] 폰트가 보입니다.


 

 

 

설정은 끝났지만 접근성을 설정해야 합니다.
브라우저 폰트는 변경했지만 웹사이트 자체에 지정된 폰트가 있기 때문인데요. 이 스타일을 무시해줘야 내가 선택한 폰트로 적용됩니다.

[접근성]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스타일을 무시해줘야


 

 


접근성 창이 열리면 사용자 서식에 [웹 페이지에 지정된 글꼴 스타일 무시]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웹 페이지에 지정된 글꼴 스타일 무시]에 체크


 

 

 

나눔 고딕이 적용되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적용된 폰트가 아닌 브라우저에서 지정된 나눔고딕 폰트가 나오네요.

 브라우저에서 지정된 나눔고딕 폰트가

이상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픈토, 글골 나눔고딕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