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나 크림 (히드로퀴논(hydroquinone))의 가격, 사용 방법과 부작용 등의 주의사항

도미나 크림 (히드로퀴논(hydroquinone))의 가격, 사용 방법과 부작용 등의 주의사항

화장품에서 사용되는 도미나 크림은 구입할 수 있지만, 약국에서만 판매하는 의약품인 도미나 크림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이름도 다른데요. 일반 화장품매장 혹은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도미나스크림입니다.
이름도 포장도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혼동이 있을 수도 있으나 성분이나 사용법은 다른 제품이므로 알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도미나 크림은 성분도 다르고 의약품으로 분류됩니다.
기미, 주근깨, 검은 반점, 검버섯, 흑자, 미백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도미나 크림은 오랜 전통을 가진 크림입니다. 일반용이 아닌 의약품이기 때문에 약 효과가 센 편이기 때문에 권장량 및 알려드릴 방법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가격은 동네약국에선 43,000원~55,0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요. 가격 차이가 많이 나더군요.

도미나 크림은 성분도 다르고 의약품으로


 

 

 

 

저는 종로 5가 온유약국에서 38,000만원에 구매했습니다.  옆에 있는 보령약국도 가격은 동일합니다.

종로 5가 온유약국에서 38,000만원에


 

 

 

 

케이스는 검은색 케이스로 60g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케이스를 열어보니 일반 크림용 케이스네요.

일반 크림용 케이스네요


 

 

 

 

기미레이저를 사용하지 않고 집에서 기미를 없애기에 뛰어난 효과를 지닌 화이트닝 크림인 도미나 크림은 히드로퀴논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는데요. 이 성분은 피부 탈색제로 많이 알려진 성분입니다.
피부에 화이트 톤에서 다크톤으로 되는 것은 피부에 있는 멜라닌 색소에 의해 결정되는데요.
이 멜라닌 생성을 막아 피부색을 정상 또는 밝은 톤으로 해주는 것이지요.

다만 약 효과가 강한 만큼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의약품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히드로퀴논 성분을 오랫동안 사용하는 경우 발암 성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의약품으로 분류된 거라서 조금씩 짧은 기간만 사용하셔야 합니다.(개봉 후 6개월 내로 사용해주세요)

다만 히드로퀴가 4~5%로 적은 양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인체에는 영향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조심히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반 화장품인 도미나스크림의 성분은 알부틴, 에칠아시스코빌에틸, 닥나무 추출물,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의 성분이 되어 있으며 멜라닌 생성 속도를 늦추기 위한 성분으로 되어 있으며, 효과도 크지 않습니다. 화이트닝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예방차원의 크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에 기능성 화장품이라고 써있네요


 

 

 

도미나 크림의 사용 방법과 주의사항


몇 번이나 말씀드렸지만, 의약품이므로 사용 중 가려움이나 붉은 반점 등이 나타나면 사용을 중지하고 진전이 되지 않으면 전문의를 찾아야 합니다.

도미나 크림은 일반 의약품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처음 사용 시 바로 얼굴에 사용하지 마시고 귀뒤, 턱아래 국소부위를 바르고 24시간이 지나도 이상이 없으면 얼굴에 작은 부위에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귀찮아도 손등 먼저 발라보세요. 꼭~~~!

처음 일주일동안은 극소량의 국소부위를 시작으로 바르기 시작하시고 시간이 지나면 부위를 넓혀줍니다.

제일 중요한 사항입니다. 얼굴에 바랐을 경우 자외선에 민감해지기 때문에 선글라스와 모자를 사용하시고 없을 경우 선크림을 꼭 발라주세요.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약의 적용부위가 햇빛에 노출된 피부가 변색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임산부 또는 임신 계획중이신분, 12세 이하의 소아에게는 투여하지 않아야 합니다.


 

 

사용 기간은 8주에서 12 주 정도가 좋습니다.
사용도 중 자극감이 느껴지면 약국에 방문해서 도미나 크림사용 중이라고 말씀드리고 스테로이드 처방을 받고 함께 사용하세요.

증상이 심한 경우 잠시 중단하고 스테로이드로 치료 후 다시 바르셔도 됩니다.
환자마다 증상이 다르므로 증상 발현 시 전문의에게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도미나 크림 (히드로퀴논(hydroquinone))의 가격, 사용 방법과 부작용 등의 주의사항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