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IH 1구 전기 인덕션 전기레인지 CIR-F150 가격 및 사용 후기

쿠첸 IH 1구 전기 인덕션 전기레인지 CIR-F150 가격 및 사용 후기



주방에서 요리하게 될 때 가스레인지에 불을 켜고 사용하는데요. 요즘 같은 여름철이면 주방이 열로 인해 너무 더워 땀이 흘러내립니다..
그래서 인기 있는 인덕션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가스레인지 대신 인덕션으로 완전히 교환하면 좋지만 가끔 불도 사용해야 하고 비용도 고가인지라 1구용 인덕션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저도 1구용 인덕션을 샀는데요. 여러 가지 검색을 많이 해본 결과 가격대비, 소음 등을 종합하여 쿠첸 것을 사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제품 가격은 15만 원대로 되어 있는데요 쿠폰에 할인해서 7만원대 구입했는데, 요즘 쿠팡에서도 7만원대에 판매하더군요. ^^
제품을 받아서 박스를 개봉해보니 인덕션과 제품안내서만 심플하게 들어 있습니다.

쿠첸 IH 1구 전기 인덕션 전기레인지 CIR-F150 가격 및 사용 후기


 

 

 

 

제품 안내서는 인덕션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읽어보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제품 안내서


 

 

 

 

인덕션 평면에서 본 모습입니다.
이 제품은 제품이 닿는 곳에만 반응하기 때문에 하이라이트와 같은 히터발열선이 모두 작동되어 열효율 낭비되는 일이 없습니다.

하이라이트와 같은 히터발열선이


 

 

 


무게가 무겁지 않고 두께도 두껍지 않아서 여성분들도 쉽게 들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도 쉽게 들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인덕션 후면입니다. 뜨거운 공기를 식혀주는 팬이 있습니다.
인덕션을 오래 사용하시려면 주의사항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인덕션 전원을 꺼도 팬이 완전히 정지되지는 않습니다. 팬이 완전히 정지된 후 전원 코드를 콘센트에서 분리해주세요.

 팬이 완전히 정지된 후 전원 코드를


 

 

쿠첸 인덕션에 기능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좌측부터 보온, 찜, 꺼진 예약, 팬, 등과 사진에는 등급효율로 가려져 있지만 전원 버튼과 터보 기능이 있습니다.

 보온, 찜, 꺼진 예약, 팬,


 

 

 

 

조작부/ 표시부 안내입니다.

조작부/ 표시부

 


 

 

 

 

전원을 켜면 하단 온도 조절 바로 원하시는 온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온도 조절 바를 이동하면 숫자가 증가합니다.

 온도 조절 바로 원하시는 온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를 쪄보았습니다. 물이 가스레인지보다 금방 끓습니다.

물 1리터 끓이는데 IH인덕션은 6분 30초, > 하이라이트 9분 > 가스레인지 10:30 초 걸립니다.

물 1리터 끓이는데 IH인덕션은 6분 30초, > 하이라이트 9분 > 가스레인지 10:30 초


 

 

 

 

주방용기는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안 되고 바닥에 IH라는 마크가 있어야 합니다. 잘 모르시면 자석을 붙여서 자석이 붙지 않는 경우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바닥에 자석이 붙는 용기만 사용하세요.

바닥에 IH라는 마크가 있어야 합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니 옥수수 찌는 시간도 금방이네요

 

전에 가스레인지로 요리를 하면 주변이 너무 더웠는데. 인덕션은 주변에 더운 것을 못 느낍니다.

등급효율 스티커를 벗겨냈습니다. 

살짝 떼어내면 자국이 남지 않게 잘 떨어집니다. 혹시 흔적이 남으면 물티슈로 닦아주면 됩니다.

전에 가스레인지로 요리를 하면 주변이 너무 더웠는데.


 

 

 

 

옥수수가 금방 쪄지는것 같네요^^

옥수수가 금방 쪄지는것


 

 

 

 

쿠팡에서 79,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할인 쿠폰적용한 가격과 그렇게 차이나지 않네요 ㅠㅠ

쿠팡에서 79,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사용 후기 ]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가격대비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인덕션 중에서는 팬소리가 작다고 들었으나 어느정도의 팬소음은 발생됩니다. 하지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닙니다.

무게는 2.3 KG 이라 무겁지 않습니다. 노트북 정도 무게하고 비슷한것 같습니다. LG 그램 제외합니다. ㅋㅋㅋ

저희 집에 하이라이트도 있지만 물 끓는 시간은 확실하게 빠릅니다.

계란 후라이도 나중에 해보았는데 오~~우  정말 금방되네요.

열 전달이 바닥에 골고루 전달되는 것 같습니다.

불 조절도 슬라이드 방식이라 마음에 드네요

특히 하이라이트 사용 후 상판을 닦으려면 식을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데, 인덕션은 기다리는 시간이 없어 좋네요.

집에 하이라이트와 가스레인지가 모두 있어 계속 비교가 되네요^^

다만 작은 냄비를 사용할 때 냄비를 잘 잡아줘야 합니다. 코팅때문에 그런지 미끄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