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한글 교정부호 넣기,삭제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교정부호 넣기, 삭제 방법

한컴 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에서 문서 작업 시 작업 특성에 따라 단어에 취소 선을 넣고 올바른 값을 입력해서 잘못된 값이므로 수정된 값이 맞다고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어 또는 역사와 관련된 문서나 문헌 등 잘못된 표기 등을 수정할 때 교정 부호를 사용하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취소 선을 이용한다면 교정값을 입력할 수 없기 때문에 교정 부호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교정 부호는 취소선 말고 표시를 하거나 띄어쓰기자 잘못되었다고 입력할 때 사용되는 붙임표 등 여러 가지 부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정 부호 넣는 방법은 어렵지 않게 간단히 처리 할 수 있습니다.


한글 문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잘못된 부분에 취소 선을 넣고 올바른 값을 넣어보겠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교정부호 넣기, 삭제 방법


 

 

한글 프로그램이 실행 후 교정 부호를 입력하고자 하는 단어를 드래그해서 지정합니다.


 

 

상단 메뉴 즁 [입력 - 교정 부호]를 선택합니다.


 

 

 

교정부호 창이 열리면 여러 가지 부정 기호가 보이는데요. V 표시된 부정 표를 선택 후
내용 입력란에 올바른 내용을 입력합니다
.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아주세요


확인 버튼이 클릭 되면 잘못 입력된 단어에 줄어 그어지고 올바른 값이 하단에 빨간색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붙임표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역시 보호를 입력할 부분에 드래그로 영역을 지정하시고 부정 기호 창을 열어줍니다


 

 

붙임 표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기호가 삽입됩니다.


 

 

취소하고자 할 경우 교정 부호기능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하면 간단히 해결되는데요.
상단 메뉴 중 [보기]를 클릭합니다. 서브 메뉴 중 교정 부호에 체크 해제하시면 입력되었던 교정 부호가 사라집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교정부호 넣기,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