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pn 프로그램 SoftEther VPN Client 다운로드와 사용방법

vpn 프로그램 SoftEther VPN Client 다운로드와 사용방법


VPN은 외부에서 내부망을 접속할 때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또 다른 사용은 IP를 변경하여 다른 나라나 다른 지역에서 접속하는 것으로 변경해서 특정 지역에 막혀있는 사이트를 우회할 수 있게 합니다.
다만 악의적인 용도로 사용할 경우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많이 알려진 VPN 프로그램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서 한정된 국가에 접속할 수 있었는데요

소개해드릴 VPN 프로그램은 설치 프로그램이라 크롬은 물론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특정 국가만이 아닌 원하는 국가를 선택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SoftEher VPN Client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Download Softher VPN Client를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vpn 프로그램 SoftEther VPN Client 다운로드와 사용방법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압축 해제 후 vpngate-client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화면이 나오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인스톨할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면 SoftEhter VPN Client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사용자 라이선스 내용이 나오면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설치 폴더를 지정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폴더를 지정하고 다음


 

 

 

이제 설치 진행 화면이 나오고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 진행 화면이 나오고 설치가 완료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사용할 VPN을 추가해줘야 합니다.
VPN Gate Public VPN Relay Servers를 클릭합니다.

VPN Gate Public VPN Relay Servers를 클릭


 

 


팝업창이 뜨면서 안내 창이 나오는데요.
조사 참여 관련 내용인데요. 체크하지 마시고 OK를 클릭합니다.
체크하시면 컴퓨터 리소스가 사용되기 때문에 속도가 느려집니다.


 

 

 

주의사항 안내창이 나오는데요, 서버 선택할 때마다 이 창을 더이상 보기 싫으시면
Do not Shoe the Message Again에 체크 후 Agree 버튼을 클릭합니다.

원하시는 지역, Uptime, VPN Session, ip 주소 등이 조회


 

 

 

추가할 서버 목록이 나옵니다.
원하시는 지역, Uptime, VPN Session, ip 주소 등이 조회됩니다.

VPN Session은 낮은것을, ping도 낮은것을 Uptime은 높은 것을 선택하시는


 


스크롤을 좀 더 내리시면 다양한 국가가 조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PN Session은 낮은것을, ping도 낮은것을 Uptime은 높은 것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확인하셨으면 원하시는 VPN을 선택 후 하단에 Connection to the VPN Server 버튼을 클릭합니다.


 

 

 

연결 방법 문의 창이 나오는데요. 일반적으로 TCP Protocol을 선택 후 OK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두 가지 차이점은 TCP는 연결이 끊기고 재연결 되면 자동으로 전송이 다시 됩니다.

반대로 UDP는 TCP보다 속도는 빠르지만, 연결이 끊어지면 재접속이 안 됩니다.

원하시는 타입을 선택해서 사용하세요.


 

 

연결이 되면 연결된 아이피 정보를 알려줍니다.


 

 

 

국가를 중국으로 접속하고 실제 ip가 변경되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접속한 지역이 중국으로 나오네요.


 

 

 

연결 되면 목록에 연결된 서버 목록이 조회되는데요.
마우스 우클릭해서 Disconnect를 선택하시면 연결이 끊깁니다.

vpn 프로그램 SoftEther VPN Client 다운로드와 사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