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뮤(MEMU) 앱 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소개

미뮤(MEMU) 앱 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소개


미뮤 앱 플레이어는 컴퓨터에 가상 프로그램 설치해서 핸드폰에서 할 수 있는 게임이나 다른 앱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핸드폰으로 게임을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도 소모되고 발열도 되기 때문에 핸드폰 수명이 단축되는데요 핸드폰으로는 원래 용도로 사용하고 컴퓨터에 미뮤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게임을 오토프로그램으로 운영하기도합니다.
컴퓨터에서 모바일게임을 할 수 있는 가상 프로그램들은 블루스택, 녹스 등 여러 개 있는데요. 미뮤는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가볍고 속도가 빠르며 호환성이 좋다는 점이 있습니다.

미뮤 프로그램 설치 후 최적화 설정을 해서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프로그램 다운로드 경로는 알려드리겠습니다.

미뮤(MENU) 앱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해서 사이트어 접속합니다.

사이트 접속 후 메인 화면에서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서 프로그램 다운로드합니다.
설치 중 광고 제휴 프로그램 하나 나오는데요 설치하지 마시고 진행해주세요.

미뮤(MEMU) 앱 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소개


 

 

 

설치 후 미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미뮤 앱 프로그램은 안드로이드 OS이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하기 위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Play 스토어에 클릭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하기 위해 구글 계정으로


 

 

Google Play가 실행됩니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서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버튼을


 

  

 

미뮤 프로그램 바탕화면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바탕화면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시스템 항목에 [테블릿 정보]를 클릭합니다.

시스템 항목에 테블릿 정보를 클릭


 


 

테블릿 관련 화면이 나오는데요.
APK를 수동 설치 및 다른 부분을 설정하기 위해 개발자 도구인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빌드 번호를 여러 번 클릭합니다.

"개발자가 되셨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뜰 때까지 클릭해주세요. 보통 5~ 7회 정도면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됩니다.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 보면 [개발자 옵션]을 선택합니다.

[개발자 옵션]을 선택


 

 

 

개발자 옵션에 보면 [GPU 렌더링 강제 설정]이 꺼져 있는데요 켬으로 변경합니다.

 [GPU 렌더링 강제 설정]


 

 


미뮤 앱 프로그램을 설치한 컴퓨터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CPU, 메모리, 코어를 확인해야 합니다.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 창을 열어주세요.

작업 관리자 창이 열리면 탭 메뉴 중 [성능]을 클릭 후 CPU 부분을 보시면 사용하는 코어 수가 나옵니다. 메모리 부분도 확인해주세요.

열리면 탭 메뉴 중 [성능]


 

 

 

[세부 정보] 탭으로 이동합니다.

이름 중 MEnu.exe  MEnuConsole.exe 파일이 미뮤프로그램인데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뜨면 [우선순위 설정]-[높음]으로 설정해주세요.


 

 

 

이제 미뮤 플레이에서 우측을 보시면 미뮤플레이어의 여러 아이콘 메뉴가 있는데요.
중간 좀 위치하고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


 

 

 

시스템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요. 엔진 항목에 성능 설정을 보시면 사전 설정이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코어 수를 선택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코어 수를 선택


 

 

 

직적 수동으로 입력하고자 할 경우 [커스텀]을 선택 후 CPU와 메모리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저장해주세요.

이제 설치 후 바로 사용할 때보다는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