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알림 센터 메시지기 켜기와 끄기 방법 소개

윈도우 10 알림 센터 메시지기 켜기와 끄기 방법 소개

윈도우 10 우측 작업 표시줄 부분에 메모에 숫자가 있는 것을 보셨을 텐데요 이 메모 아이콘이 알림 메시지 아이콘입니다. 윈도우에서 보낸 알림이 모두 확인되면 빈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MSN 메신저인 OSX의 비슷한 알림 기능인데요 . 이 기능은 알림 센터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윈도우 시스템에 관련된 정보나 오류 메시지, 업데이트 안내, 뉴스 등의 여러 가지 내용을 받습니다.

윈도우 10 알림 센터 메시지기 켜기와 끄기 방법 소개


 

 

 

알림을 받을 때마다 작업표시줄에 계속 뜨기 때문에 이 기능이 불편하신 분도 계시고 반대로 업데이트 등의 소식을 알려주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이 기능을 윈도우 옵션에 켜고 끄기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옵션에 켜고 끄기를 할 수 있습니다


 

 


옵션을 설정하기 위해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뜨면 [알림 아이콘 사용자 지정]을 클릭합니다.

[알림 아이콘 사용자 지정]


 

 


아이콘이 보이지 않으신 분은 윈도우 시작 버튼 > 설정 아이콘 (톱니바퀴 모양)> Windows 설정 창에 서 [시스템] 선택 후 좌측에 [알림 및 작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알림 및 작업 화면에서 바로 가기 추가를 클릭해서 항목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 > 설정 아이콘 (톱니바퀴 모양)> Windows 설정


 

 


스크롤을 조금 내리시면 알림 항목이 있습니다.

알림 항목에 앱 및 다른 보낸 사람의 알림 받기, 잠금 화면에 알림 표시 잠금 화면에 미리 알림 수신 VoIP 통화 표시 등 여러 알림이 있는데요. 알림을 받지 않으실 분은 모든 알림을 끔으로 하시면 됩니다.

 알림을 받지 않으실 분은 모든 알림을 끔으로


 

 

 

만약 알림은 받고 게임이나 작업으로 잠시 알림을 받고 싶지 않으면 알림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방해 금지 모드 켜기]를 클릭하시고 작업 종료 후 다시 알림을 받고자 할 때 [방해 금지 모드 끄기]를 선택해서 알림을 다시 받으시면 됩니다.

 알림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방해 금지 모드 켜기]를 클릭

윈도우 10 알림 센터 메시지기 켜기와 끄기 방법 소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