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CPU, 메모리 중지하기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CPU, 메모리 중지하기


컴퓨터 사용 중에 버벅거리는 느낌이거나 딜레이 현상 또는 프리징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실행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처리되기 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서비스에 CPU 또는 메모리가 증가하여 상당한 리소스를 점유하면서
컴퓨터가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고는 합니다.
Allow antimalware service는 윈도우 defender 보호 감시 프로그램입니다.
이 기능을 끄고 알약이나 V3 등 다른 백신을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기능이 아니라서 기능을 끄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은 로컬정책 편집기로 해야 합니다.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고 gpedit.msc 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실행되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뜨면 윈도우 Home 버전인지 확인합니다. 이 버전은 로컬 정책 그룹 편집기 기능이 없기 때문에 별도로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과정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윈도우 로컬 그룹정책 편집기 GPEDIT.MSC 설치 하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되면 컴퓨터 구성> 관리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이제 [윈도우 구성요소]를 선택 후 우측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을 클릭해주세요.


 

설정해야 하는 부분이 총 3곳입니다.
첫 번째는 Allow antimalware service를 클릭해서 속성 창을 열어줍니다.


 

속성 창이 열리면 [사용 안 함]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창이 닫히면 아래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 함]을 더블클릭합니다.


 

해당 속성 창이 열리면 [사용 안 함] 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아줍니다.


 

이제 화면 위쪽에 있는 [실시간 보호] 폴더를 더블클릭해주세요.


 

실시간 보호 끄기 창을 더블클릭 합니다. 


 

실시간 보호 끄기 속성 창이 열리면 [사용 안 함]을 클릭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재부팅하시면 Allow antimalware service 기능이 꺼져있어 작업서비스에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보호 서비스이므로 다른 백신을 설치해서 사용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