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 완전 삭제 방법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 완전 삭제 방법

 

홈페이지나 블로그 여러 사이트에서 많이 사용해 왔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작년 2021-12-31일로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사이트에서 플래시 게임이나 에니메이션 , 메뉴 등 많은 부분을 차지했었는데요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플래시 플레이어를 삭제해야 합니다. 

서비스가 종료되는 이유가 보안상 이유도 있고 문제가 발생 시 서비스를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되도 해결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구글에서는 보안이슈로 인해 플래시 플레이어를 구글에서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는데요.

보통 프로그램 삭제 시 제어판에서 삭제했지만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윈도우 업데이트로 삭제해야 합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플래시 플레이어 제거를 위한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받기 전에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시스템 종류와 윈도우 버전을 알아야 합니다. 

윈도우 시스템 종류 확인 방법은 탐색기 실행 후 내 pc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합니다. 메뉴 중 [속성]을 선택 해주세요.


 

시스템 창이 열리면 시스템 종류에 몇비트 운영체제인지 확인합니다. 


 

이제 윈도우 버전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면 실행 창이 실행됩니다. 

입력 박스에 winver 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Windows 정보 창이 열리고 버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윈도우 버전은 1909 버전입니다. 


 

이제 다운로드 프로그램 다운로드하기 위해 Microsoft Update 카탈로그(여기)에 접속합니다. 

KB4577586 업데이트 파일로 검색되는데요. 이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진행하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삭제되는 겁니다. 


 

 

 

 

우측 상단 검색 박스에 버전을 입력 후 우측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된 윈도우 버전이 조회되는데요. 앞서 확인했던 윈도우 시스템 종류를 확인 [우측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창이 열립니다. 내용에 업데이트 다운로드 주소가 나오는데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새 창에서 링크 열기]를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실행합니다. Windows 업데이트 독립 실행형 설치 관리자가 실행되면 예를 클릭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 완전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