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TorEngine는 뭘까요? 정체와 처리방법 소개

XTorEngine는 뭘까요? 정체와 처리방법 소개

 

XTorEngine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서 삭제해도 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이 프로그램은 파일 공유 프로그램으로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으면 윈도우 시작 시 실행이 되어 리소스를 점유하여 컴퓨터 속도를 저하시킵니다. P2P 사이트를 자주 사용하신다면 삭제할 필요는 없으나 가끔 이용하신다면 보이는 즉시 삭제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의 리소스를 좀비 pc처럼 계속 사용하게 됩니다. 

P2P 서버의 부하를 줄이기 위해 사용자 컴퓨터의 자원을 사용하는 것이지요

프로그램 삭제를 할 때 일반적으론 제어판에서 삭제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제어판에 등록되어 있지않아 일반적인 방법으론 삭제할 수 없습니다. 

그럼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에서 "CMD"를 입력 합니다. 명령 프롬프트가 검색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해주세요.


 

까만 화면의 명령 프롬프트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면 아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sc stop "XTOR_ENGINE"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서비스를 중지하는 명령입니다. 


 

서비스를 사용 안 함 상태로 변경하기 위해 아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sc config "XTOR_ENGINE" start=disabled


 

서비스를 삭제하기위해 아래 내용을 입력합니다.

sc delete "XTOR_ENGINE"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서비스는 종료되고 삭제 되었지만 파일이 삭제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파일을 삭제해야 합니다. 

파일 삭제를 위해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C:\Program Files 하위 폴더에 XTOREngine폴더를 삭제합니다. 

XTorEngine 정체와 처리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