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라이트룸(Adobe Lightroom classic) CC 무료 다운로드

어도비 라이트룸(Adobe Lightroom classic) CC 무료 다운로드

어도비사에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션 등의 많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 중 라이트룸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보통 어도비사의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려면 무료 평가판 버전이라도 결제 과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설치하기 위해 결제과정은 첫달은 무료이지만 다음달부터는 유료로 전환됩니다.

하지만 어도비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결제 과장 없이 무료 평가판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버전은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며 설치파일은 순정 버전입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위해  Adobe Cloud Download(여기)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설치 관리자를 여십시요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브라우저 하단에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화면이 나오는데요 [계속]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파일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완료 후 프로그램이 실행하면 안내 화면이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아주세요.




어도비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프로그램 목록이 보입니다. 많이 사용하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션 등이 보입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Lightroom Classic이 있습니다.
이미 아시겠지만 Lightroom는 비전문가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온라인 버전이고 Lightroom Classic은 데스크톱 기반 버전입니다.  [시험 사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단에 Lightroom Classic 설치 중이란 안내 메시지와 함께 설치 진행률이 보입니다.

다음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하고 창을 닫아줍니다.




설치 완료 후 실행하면 Lightroom Classic이 실행됩니다. 

어도비 라이트룸(Adobe Lightroom classic) CC 무료 다운로드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