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REAgent 폴더 정체와 처리 방법

$WinREAgent 폴더 정체와 처리 방법

 

탐색기에서 폴더와 파일을 정리하던 중 처음 보는 $WinReAgent 폴더가 보입니다.
이 폴더가 무엇일까요? 바이러스가 만든 폴더인지 윈도우나 응용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폴더인지 모르겠네요
폴더 삭제해도 문제가 없는지 이 폴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폴더는 기본적으로 숨김 처리 되어 있습니다.
탐색기에서 "숨긴 항목"에 체크되어 있기 때문에 보이시는 겁니다. 


 

1. $WinReAgent 정체

$WinReAgent 윈도우 업데이트 중 생성되는 폴더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가 진행될 때 웬만해서는 종료시키지 않고 기다리는데요. 이때 문제가 발생할 경우 윈도우 복구를 할 수 있는 파일을 포함하게 됩니다. 윈도우 복구 시 사용되는 파일을 저장하고 있습니다.


 

2. 폴더 삭제 여부

윈도우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거나 모두 끝난 상태라면 이 폴더를 삭제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삭제 전 윈도우 업데이트를 최신 버전으로 모두 업데이트 후 삭제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3. 윈도우 업데이트 확인

윈도우 업데이트가 최신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윈도우 버튼 클릭 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Windows 설정 창이 열리면 항목 중 [업데이트 및 복구]를 선택합니다. 




windows 업데이트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업데이트가 최신 버전 상태입니다. 

업데이트 진행한지 오래되었으면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해서 진행합니다.


혹시 업데이트 진행 도중 오류가 발생한다면 $WinReAgent 폴더를 삭제하시고 다시 진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