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직접 접종 날자별 후기

코로나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직접 접종 날자별 후기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코로나 백신을 맞았습니다. 조금은 걱정이 되었지만 그래도 가족간 간염을 막고자 접종했는데요. 백신 접종한지 약 10일이 지났는데 지금은 아무런 이상이 없고 백신 맞았다는것에 전보단 편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아직 1차 접종밖에 안되고 이제 면역 생성이 시작되서 여전히 코로나에 조심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일부터 날짜별로 상세한 느낌을 적었습니다. 

 

접종 일 

3월 초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했습니다.
오후 6시에 알레르기 반응 확인사항 등에 대한 예방접종 예진표를 작성 후 아스트라제네카 주사를 맞았는데요.
백신 접종 후 15분간 자리에 앉아 이상 반응이 없는지 확인하였습니다.
백신에 대한 걱정 때문인지 이 시간이 상당히 길게 느껴졌습니다.
15분이 지나고 별 이상이 없어 식사했습니다.

접종을 하게 되면 문제 메시지가 옵니다. 


 

별다른 부작용 반응이 없어서 별것 아니네 라고 조금은 안심했지만 보통 8시 시간에서 10시간 이후
부작용이 나타난다고 하더라고요

별다른 일 하지 않고 쉬면서 텔레비전 시청하고 물도 자주 마셨는데요.
저녁때까지는 별 이상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일부러 밤 10시 일찍 잠을 청하였는데요.



한 시간이 지난 11경에 잠이 깼습니다. 못 뒷부분에 근육통이 생겨서 잠에서 깼는데요.
점점 심해져 등 부분 전체 머리까지 누가 당기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체온계로 온도를 측정했지만 열은 없어 정상이었고 뻣뻣한 느낌이 심해 잠을 청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머리에 잠시 힘을 힘껏 줘보시겠습니까? 바로 그 느낌이 지속하는 겁니다.



열은 없었지만, 타이레놀 한 알을 먹었습니다. 30분 지나고 잠시 나아지는 듯싶더니 역시 잠을 잘 수가 없어
1알을 더 먹고 겨우겨우 새벽에 잠들었습니다.

 

 

 

2일 차

그나마 주사를 금요일에 맞아 다음날은 휴식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자고 일어났는데 두통에 온몸에 힘이 없고 멍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침을 먹고 나니 설사를 하더군요. ㅠㅠ 아 덴장


소파에 앉아 있었는데 앉아 있는 것도 힘들어 바닥에 누워있었습니다.
누워있었지만 바닥에 붙은 느낌 녹는 느낌이 들더군요.
이때 열은 37도에서 37.5도 구간을 반복했습니다.


점심 먹고 좀 쉬다가 타이레놀 2알 먹고 자고 일어났는데 상태가 상당히 호전되었습니다. 설사도 하지 않고 정상 배변을 봤습니다. ^^

열은 정상으로 떨어졌고 근육통도 조금은 있었지만 움직이고 일할 정도의 컨디션은 되더군요.
다만 재채기를 하면 머리가 울려서 아픈 점은 있었습니다.

봄이라 커튼도 교체하고 창문에 붙은 뽁뽁이도 떼어내고 청소도 하고 일상생활하는 데 문제가 없어지더군요

그렇게 잠들기 전까지 점점 컨디션이 회복되어가고 있었습니다. 이 때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더군요.

3일 차

아침에 일너나니 조금 멍한 느낌이 있는데 어제보다 컨디션이 괜찮더군요
다만 입술에 포진이 생겼습니다. 입술 근처에 간혹 생기긴 하는데 포진 분포도 평소보다는 조금 넓었습니다.

평소에 가끔 입술 포진이 생겨 약을 항상 가지고 다녔는데요 일반적으론 며칠 가지만 이상하게 이틀 만에 모두 사라졌습니다.  입술 포진은 면역력이 약해지면 발생하는데요. 면역력이 약해져서 생긴 것 같습니다.  

그래도 평소보다 왜 빠르게 나았는지는 모르겠네요.

 

4일 차

아침에 멍한 느낌이 살짝 들고 다른 컨디션은 모두 좋았습니다.
일하는 데 문제가 없고 평소와 같은 일상생활을 하였습니다.

5일 차

완죤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접종일 1일 차 저녁, 다음날 점심까지 힘들고 그 이후 참을 만하다가 컨디션이 서서히 회복되는 것 같습니다.


주변 분들 이야기 들어보면

20대에서 30대 초반은 고열과 식은땀이 주로 나고
30대 중반~ 40대 중반은 37.5도 정도의 열도 있지만, 근육통이 심하다고 합니다.


30대 2분은 평소 체력이 약하고 마른 편이신 분은 맞은 부위만 조금 아팠다고 하고 건강한 체력을 가지신 분은 고열에 힘들었다고 하니 딱히 어떻더라 정의를 내리기는 힘들 것 같네요

면역이 좋으신 분은 후유증이 심한 편이고, 평소 면역력이 약하신 분은 크게 아프지 않고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주의사항

평소 약을 드시는것이 있으면 반드시 의료진에게 말씀해야 합니다. 

열이 심한경우 타이레놀을 복용하시고 다른 약은 항체가 생기지 않을 수 있으니 복용 전 반드시 전문의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예방 접종 후 39도 이상의 고열, 알레르기(두드러기나 발진,얼굴이나 손 부기)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의료기관을 방문해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백신 접종해서 가족 간 코로나 전파 위험을 줄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