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치 또는 리소스에(wn) 서버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장치 또는 리소스에(wn) 서버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는 "장치 또는 리소스(주 DNS)서버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라고 뜨는데요.
이러한 원인은 말 그대로 DNS 서버 정보를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 DNS 서버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해주면 문제가 해결되겠지요

검색에서 "제어판"을 검색합니다.




제어판 검색되면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를 선택합니다.
메뉴가 보이지 않으면 우측 상단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화면으로 이동하면 우측에 연결된 액세스 형식에 연결된 어댑터를 선택합니다. 




해당 어댑터에 대한 속성 창이 열립니다. 사용하는 저는 노트북이라 무선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태 창이 열리는데요 정상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보냄, 받음의 바이트 값이 계속 변경되어야 합니다. 
[속성]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어댑터 속성 창입니다. 항목 중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를 더블클릭합니다.




프로토콜 속성 창이 열리는데요.
하단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인터넷을 다시 시도해보세요.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합니다.


 

위 방법으로 되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DNS를 받지 못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동으로 설정해줘야 합니다.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에 체크 후 기본 설정 DNS 서버값을 168.126.63.1을 입력 후  보조 DNS 서버에 168.126.63.2 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창이 닫히고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될 겁니다. 

이렇게 진행해도 인터넷이 안된다면 하드웨어인 랜카드 이상일 확율이 높습니다. 

AS를 받으시거나 새 랜카드를 장착해서 사용하세요.

메인 보드에 연결되어 있으면 보드를 교채하면 큰비용이 들기 때문에 랜카드만 추가로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