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톡 나와의 채팅방 삭제 나가기 숨김처리

카카오톡 카톡 나와의 채팅방 삭제 나가기 숨김처리

카카오톡을 요즘 거의 필수처럼 사용되고 있습니다. 메시지를 주고받는 기본 채팅 기능 외에도 선물하기 음성 채팅, 카카오페이를 통한 금액 송금 등 여러 기능을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단순 지인과의 대화를 떠나 회사 업무용으로도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의 중에 긴급한 내용을 전달하거나 퇴근하고 나서도 업무 내용을 보내곤 합니다.

많은 카카오톡 기능 중 나와의 채팅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나와의 채팅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 기능을 알기 전에는 컴퓨터와 모바일 간에 파일을 주고받을 때 케이블을 연결해서 복사했었는데 나와의 채팅으로 컴퓨터와 모바일 간 쉽게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와 채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자리도 차치하고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삭제하고 싶은 마음에 채팅방 입장 후 나가기를 선택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는데요.

그럼 나와의 채팅을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나의 채팅 나가기 방법  

카카오톡 실행 후 친구 탭에서 상단 내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내 프로필 화면이 나오면 하단에 아이콘 중 [나와의 채팅]을 선택합니다




나와의 채팅방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우측 상단 선 3개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오른쪽에 메뉴바가 나오면 하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설정 메뉴 중 [대화 내용 모두 삭제]를 선택합니다.
주의) 나와 대화를 했단 내용이 일반 채팅방과 같이 모두 삭제됩니다. 

이제 채팅방을 나갈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은 채팅방을 나가면서 대화를 삭제하는 두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화 삭제를 통해 앞서 채팅방 나가기가 안되지만, 이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나와의 채팅 내용을 보관하고 싶다면 ~! 
 나와의 채팅을 숨김 처리 해보세요 

저같이 나와의 채팅 기능을 많이 사용해서 대화 내용을 보관하고 싶은 경우 숨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우측 하단점 3개의 더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더 보기 화면이 나오면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을 설정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메뉴 중 [실험실]을 선택합니다.




실험실 메뉴에 들어가면 나와의 채팅방 숨김 항목이 있습니다. 기본 끔으로 되어 있는데요.

여기를 [켬]으로 변경해주시면 나와의 채팅이 숨김 처리 할 수 있는 기능을 활성화됩니다. 
대화는 보관되고 언제든지 다시 사용하고자 할 때는 이 숨김 기능을 [끔]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제 나와의 채팅을 숨기기 위해 채팅 탭에 내 프로필을 길게 눌러줍니다. 

편집이라고 나오면 친구탭에서 누르신겁니다.
아이폰인 경우 왼쪽으로 밀어주시면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메뉴가 열리면 [숨김] 선택해주세요 


나와의 채팅에 글을 다시 작성하면 내 프로필이 다시 나오게 됩니다.

카카오톡 카톡 나와의 채팅방 삭제 나가기 숨김처리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