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결과 까지 볼 수 있는 건강 검진 결과 이력 조회 방법

이전 결과 까지 볼 수 있는 건강 검진 결과 이력 조회 방법

대한민국 성인이면 2년에 한 번씩 나라에서 지정된 국가건강검진을 받습니다. 국가에서 진행하는 정책이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세부 검사를 받기 위해선 사비를 내고 받아야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40세 이상이 되면 위내시경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건강에 신경 쓰이는 나이지요

건강 검진을 받으면 며칠 후에 우편으로 검진 결과를 받을 수 있는데요.  그때 조금 떨리긴 합니다. ^^
결과지를 받아보니 2년 전에 받았던 결과와 어떻게 달라졌는지 생각해보니만 작년 결과가 생각나지 않는 게 대부분이지요 하지만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이다 보니 예전에 받았던 건강검진 결과 이력을 조회할 수 있는데요.
또한 얼마 전 건강검진을 받았다면 우편으로 도착 전에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결과 우편으로 받아보기 전이라면 이렇게 미리 확인하세요


네이버에 접속 후 국민 건강보험을 입력합니다. 사이트가 검색되면 "국민건강보험"을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건강 IN]을 클릭해주세요.




건강 IN 페이지로 이동하면 좌측 메뉴 중 나의 건강관리 > 건강검진 결과조회를 클릭합니다.


 



본인이 맞는지 확인하는 본인 인증 절차가 나옵니다.
인증하기 위해 공인인증을 클릭합니다. 개정되었지만 아직 공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인증이 되어 로그인되면 건강검진 결과 조회 화면이 나옵니다. 
건강검진 목록이 나와 있는데요. 검진 일자, 검진기관명이 나옵니다. 

검진 결과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우측 검진 결과 [결과]를 클릭합니다. 




건강검진 결과 창이 열리면서 결과 내용이 나옵니다. 




우측 [검진결과 한눈에 보기]를 클릭하면 지금까지 받았던 검진결과를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결과 조회해서 이전내용과 비교해서 좋지 않은 부분은 어디고 좋아진 부분을 확인해서 
관리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