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USB 안전제거 대용량 저장 장치를 꺼내는 동안 문제가 발생 했습니다. 오류 해결

외장하드 USB 안전제거 대용량 저장 장치를 꺼내는 동안 문제가 발생 했습니다. 오류 해결 


외장하드 USB 안전제거 대용량 저장 장치를 꺼내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류 해결 컴퓨터에 USB 또는 외장 하드를 연결하고 분리를 시킬 때 그냥 제거하지 않고 안전하게 제거 또는 장치 꺼내기를 한 뒤 분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안전하게 제거를 실행하면 "이 장치는 현재 사용 중입니다."라는 경고 메시지가 뜹니다.
탐색기나 관련 문서를 모두 닫았는데도 이 메시지가 계속 뜨기도 하는데요.

메시지가 귀찮아 무시하고 그냥 외장하드나 USB를 분리하면 수명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위치한 usb 아이콘을 보이기 위해 "^" 화살표 모양을 클릭합니다. 
아이콘들이 모여있는 메뉴가 나오면 USB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장치 및 프린터 열기]를 선택합니다. 




장치 및 프린터 창이 열리면 목록 중 사용하는 외장하드 또는 USB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문제 해결]을 선택합니다. 




문제 검색이 진행됩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문제 해결을 완료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발견된 문제가 나옵니다. 
이제 [닫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작업 표시줄에서 안전하게 제거 또는 장치 꺼내기를 선택합니다. 




정상적으로 장치가 분리되어 언마운트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장치를 분리하시면 됩니다. 



외장하드 USB 안전제거 대용량 저장 장치를 꺼내는 동안 문제가 발생 했습니다. 오류 해결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