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삼성 계정 삭제 탈퇴 방법

모바일로 삼성 계정 삭제 탈퇴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핸드폰 처음 구동 시 삼성 계정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삼성 계정을 사용하게 되면 백업 및 복원을 위한 클라우드, 계정 자동 보관, 연락처 저장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 등의 다른 디바이스로 사용하거나 더는 삼성 서비스를 이용할 일이 없는 경우 또는 개인적으로 탈퇴를 원할 경우
삼성 계정 탈퇴를 모바일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앱 중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면 핸드폰을 설정할 수 있는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요.
메뉴 중 [계정 및 백업]을 선택합니다.




3. 계정 및 백업 화면으로 이동하면 상단에 있는 [계정 관리]를 선택합니다.




4. 스마트폰에서 사용 중인 여러 계정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사람 모양 아이콘이 있는 상성 계정을 선택합니다.




5. 삼성 계정 화면이 나오면 [내 프로필]을 선택해주세요.

 



6. 삼성 계정에 등록한 개인 프로필 화면이 나옵니다. [프로필 정보]를 선택합니다.




7. 프로필 정보 화면으로 이동하면 "우측 상단 점 3개"를 눌러주세요.




8. [계정 탈퇴] 메뉴가 나옵니다. 탈퇴를 진행하기 위해 [계정 탈퇴]를 선택합니다.




9. 웹 브라우저가 열리면서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해주세요.
필요에 따라 2단계 인증을 진행해야 한다고 나옵니다.
2단계 인증을 안 하신 분은 탈퇴할 거지만 진행을 위해서 2단계 인증을 마저 진행합니다.




10.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되면 탈퇴 진행 화면이 나옵니다.
"삼성 계정을 탈퇴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보이고
"삼성 계정 탈퇴와 사용 기록 삭제에 대한 위의 안내 사항을 모두 읽고 이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하시면
[삭제]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삭제]를 누르시면 탈퇴가 진행됩니다.

모바일로 삼성 계정 삭제 탈퇴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