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냄새 없애는 방법

 발냄새 없애는 방법

날이 조금씩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발냄새 때문에 고민하시는 많은 분들이 계십니다. 발냄새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특히 발에서 나는 땀에서 발냄새가 난다고 잘못 알고 계시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는 그것때문이 아닙니다. 일반적 발냄새 제거에 무슨비누가 좋다. 뭐가 좋다 이런소개가 많은데 전 그런서 사용하기 싫어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내용은 발냄새 원인과 발냄새를 나지 않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발냄새 원인

 

발냄새 없애기

 

발냄새가 나는 원인이 땀이 아니라고는 말씀드렸는데, 그렇다고 완전히 아니라고는 못합니다. 이유인 즉 발에서 나는 땀 자체에는 세균이 살지 않습니다. 땀으로 인해 각질이 생기고 , 그로인해 피부에 살고 있는 새균이 생기는 것이지요.

남성분 보다는 여성분들이 약 5배 가량 높다는 통계가 나와있습니다. 아무래도 패션이 관련된 사항과 생활습관 신체적 특징때문등 여러가지로 인해 여성분들이 발에 세균을 더 많이 활성화 하는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성분들은 양말을 신는 반면 여성분들은 스타킹을 주로 신기 때문에 면으로된 양말보다는 화학섬유로된 스타킹 통풍이 잘 되지 않아 발을 더욱 습하게 하는것입니다.

 

또한 질병으로 생기는 발냄새가 있는데요 무좀 , 당뇨로 인한 합병증으로 발에 세균번식 , 땀을 많이 흘리는 다한증으로 스트레스로 인해서 신경계가 문제가 생기고 그로 인해 균이 번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발냄새 없애는 방법

 

발냄새 제거

발냄새가 나는 원인이 여러가지가 있다보니 그 냄새를 없애는 방법으로도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원인도 여러가지가 있으나 정확한 원인을 알기 힘드니까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아야 겠지요? 그 방벙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발을 건조 시키자  

신발을 신고 외출 후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가급적이면 통풍이 잘되는 곳에 하루정도 보관하셔서 습기를 제거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 때 신문지등을 신발속에 넣고 보관하면 더욱 빨리 건조가 됩니다.

 

신발 건조


 

  사무실에선 발판이나 슬리퍼를  

 

사무직이신 분들은 책상에 앉아서 근무를 하시기 때문에 사무실에선 슬리퍼나 , 책상 밑에 발판을 두고 일하시기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발판을 두고 일을 하면 발에 몰리는 혈액을 순환시켜주며 , 바른 자세를 유지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거기다 시원하기 까지 하고, 발을 건조 시킬수 있으니 여러가지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발판


 

 

 풋 스프레이 

 

아침에는 괜찮은데 시간이 지나고 오후가 되면서 발냄새가 심해시지 시작합니다.  혹시 회식이라도 있는 날에는 정말 신발을 벗기 싫죠  이럴 땐 풋 스프레이를 살짝 뿌리신다면 냄새를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일 하실때도 한번씩 분사해 주시면 냄새도 나지 않고 기분좋게 하루를 맞이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풋 스프레이

 


 

  녹차로 관리 하자 

퇴근 후에는 발냄새 때문에 자주 씻으실 겁니다. 하지만 냄새가 쉽게 사라지지 않지요 . 발을 씻고을 때 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발을 씻을 때 발가락 사이를 꼼꼼하게 씻으시고 발가락 사이를 잘 닦아 물기를 제거하고 건조시켜 줍니다.  

보통 식초나 생강, 베이킹 소다를  넣고 족욕을 하시는데 자극적인 산성은 피부를 자극해서 오히려 세균을 번식시킬수 있으므로 주의를 하시고 녹차를 미지근한 물에 우려내서 발을 담그고 족욕을 하시면 냄새완하 하는데 좋습니다.  아침에 녹차 한잔 마시고 남은 녹차티를 잘 말려 두신다음 신발 속에 보관하시면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커피가루나, 숯등을 넣고 보관하셔도 됩니다.

녹차 족욕


  급할 때는 드라이기로 

집에서 출근해야 하는데  신발에서 냄새가 날 때는 드라이기로 신발을 말리세요. 신기하게도 냄새나던 신발에서 냄새가 완화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급할때만 사용하세요 왜나하면 신발 수명이 쪼금 짧아 집니다. ^^ ▶

드라이기 건조

이상 발냄새 제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뽀송뽀송한 신발과 발의 느낌을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