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디스플레이 화면 자동꺼짐 시간 조절 ,안꺼지게 하기 항상 켬

갤럭시 디스플레이 화면 자동꺼짐 시간 조절 ,안꺼지게 하기 항상 켬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게 됩니다. 핸드폰 구매 후 별도로 수정이 되지 않았으면 15초나 30초 정도에 화면이 꺼지게 되는데요. 화면이 계속 켜있으면 배터리 수명이 떨어지고 용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갤럭시 폰은 액정화면이 OLED 화면이라서 항상 켜둘 수는 없는데요.  화면 꺼지는 시간에 여유를 두고 사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 화면에서 자동 꺼짐 시간을 늘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브 화면에서 설정 아이콘을 눌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디스플레이]를 선택해주세요.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이동하면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을 선택합니다.



화면 자동 꺼짐 시간 항목이 나옵니다.
화면 자동 거의 시간은 보통 15초, 30초, 1분, 2분, 5분 10분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세요




저는 1분이나 2분 정도가 적당해서 2분으로 맞추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게임이나 모니터링 할 때 10분도 모자른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게임할 때 자동 플레이 모드로 하면 게임에 따라 10분 뒤 꺼지는 게임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개발자 모드 메뉴를 활성화 해서 옵션 설정을 해야 하는데요. 

설정 화면에서 [휴대전화 정보]를 선택합니다. 



휴대 전화 정보에 개인 휴대폰 정보가 보이는데요. 메뉴 중 [소프트웨어 정보]를 선택합니다. 




소프트웨어 정보화면으로 이동하면 빌드번호가 있습니다.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 되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나올 때 까지 계속 눌러주요 약 7회정도 누르시면 될겁니다.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 되었다고 메시지가 나오면 이전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하단 [개발자 옵션] 메뉴가 생겼습니다. 선택해주세요.




화면 켜짐 상태 유지 기능을 키면 화면이 꺼지지 않고 계속 나오는데요. 
단 충전하는 동안 화면이 꺼지지 않게 됩니다. 계속 화면이 꺼지지 않게되면 배터리 수명과 핸드폰 수명이 줄어 들기 때문에 필요할 때만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제 설정한 시간에 화면이 꺼지게 됩니다. 

갤럭시 디스플레이 화면 자동꺼짐 시간 조절 ,안꺼지게 하기 항상 켜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