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할 거 없을 때 수백 개 연관키워드로 높은 단가 고단가 키워드 찾는 방법

블로그 포스팅할 거 없을 때 수백 개 연관키워드로 높은 단가 고단가 키워드 찾는 방법

포스팅을 하게 되면 가장 고민된 부분이 바로 어떤 포스팅을 해야 하는지 소재가 떨어지는 경우입니다.
어떤 주제로 글을 작성해야 할지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할지 또 사용한 키워드는 어느 단가에 책정되는지 확인하면서 제목과 내용을 작성하는데요.

키워드 하나만 정하면 연관 키워드를 검색 하고 연관 키워드들의 단가가 얼마인지 확인해서 해당 키워드로 포스팅을 하면 되는 방법입니다




먼저 연관 키워드를 검색하기 위해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연관 키워드 검색(여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Keyword Shitter 이라고 보이고 아래 입력 박스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키워드 하나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 조립" 이란 키워드를 입력해보겠습니다.
입력 박스에 키워드 조립을 입력 후  아래 [HIT KEYWORDS!] 버튼을 클릭합니다.




연관 키워드가 계속 조회 됩니다. 몇십 개씩 조회가 되는데요. 100개가 넘어갑니다.

이제 [STOP JOBS]  버튼을 클릭해서 연관 검색을 종료합니다. 종료하지 않으면 다른 키워드까지 확장을 계속해서 검색합니다.






검색 된 연관 검색어를 드래그해서 복사합니다.
이제 구글 키워드 플래너로 단가가 얼마인지 확인할 차례입니다.


 



구글 키워드로 접속해서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화면이 나옵니다. 입력 박스에 키워드를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복사한 키워드를 Ctrl + V 키를 눌러 붙여넣기 합니다.
이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서 봐야 할 단가 항목으로 "월간 평균 검색량" "페이지 상단 입찰가"를 보시면 됩니다.
그럼 고단가 소팅을 하기 위해 [페이지 상단 입찰가]를 클릭합니다.


이제 단가가 높은 순서대로 키워드가 정렬됩니다.
이제 해당 키워드로 포스팅 하게되면 해당 광고가 뜨고 그 광고를 방문자가 클릭하게 되면
수수료를 제외한 광고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추가로 경쟁 항목이 있는데 경쟁값이 높으면 내 블로그와 경쟁해야 하는 것이 많아지기 때문에
되도록 경쟁값이 낮은 키워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