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작업 표시줄 아이콘 2개 생길 때 해결 방법

윈도우 작업 표시줄 아이콘 2개 생길 때 해결 방법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기고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경우 실행된 프로그램을 작업 표시줄에 아이콘을 고정해 편리하게 사용합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프로그램을 실행하려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아이콘 위가 아닌 새로운 아이콘이 생기면서
프로그램이 실행되기도 합니다.

프로그램 실행 시 해당 아이콘 하나만 보이도록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브라우저를 실행했는데 가중 오른쪽에 동일한 아이콘이 생기면서 실행됩니다.





새로 생성된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작업 표시줄에 고정] 메뉴를 클릭해서 아이콘을 고정합니다.




이제 탐색기 실행 후 상단 메뉴 중 [보기]를 클릭하면 서브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메뉴 중 [숨긴 항목]에 체크합니다.




윈도우 키 + R 키를 클릭하면 실행 창이 나오는데요. 실행 창에 "%app_data%"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탐색기가 새로 실행되면 하위 메뉴 중 Microsoft 폴더로 이동합니다.




나머지 경로를 따라 이동해주세요.

Internet Explorer\Quick Launch\User Pinned\TaskBar

아래 풀경로를 복사해서 바로 붙여넣기 후 이동하셔도 됩니다. 

%APPDATA%\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User Pinned\TaskBar

TaskBar 폴더를 열면 두 아이콘이 있는 경우 하나를 삭제합니다.

이제 원래 고정되어 있던 아이콘을 제거하기 위해 원래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메뉴가 뜨면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를 클릭합니다.

새로 생긴 아이콘은 지우지 마세요




새로 생긴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해당 아이콘에서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속성 창이 열리면 상단 탭 중 [일반]으로 이동합니다. 일반 탭에서 하위 특성에 [읽기 전용]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새로운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이콘이 두 개 생기기지 않고 하나의 아이콘으로 실행됩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 아이콘 2개 생길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