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WebDRMAgent, Markany, MaWebSAFER 정체와 삭제 처리 방법

MaWebDRMAgent, Markany, MaWebSAFER 정체와 삭제 처리 방법

컴퓨터를 정리하다 보면 이상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 어떤 프로그램인지 확인하려 인터넷 검색을 하게 됩니다.
처음 보는 프로그램이 마음 같아선 바로 삭제를 하고 싶지만 삭제해도 문제없을지 걱정이 되는데요.
컴퓨터에 나쁜 영향을 주고 있다면 바로 삭제해야겠지요.
MaWebDRMAgent 프로그램은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아닌MarkAny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보안 솔루션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에서 문서를 사용할 때 조작하거나 외부 요소로 인해 보안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그냥 보면 문제가 없는 프로그램이지만 윈도우 부팅 시 리소스를 점유하고 있기 때문에 저 사양의 컴퓨터인 경우
속도 저하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 프로그램이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심하면 CPU 50%를 점유하는 현상도 발생하오니 가급적 삭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삭제하는 방법은 작업 표시줄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검색 창이 열리는데요. "제어판"을 입력해서 검색합니다.




제어판 창이 열리면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해주세요.


 



프로그램 및 기능 창이 열리면 목록 중 MaDownloadRd, MarkAny WebDRM NoAX SVC, MaWebSAFFER_STDEP 등의 파일이 보이면 선택 후 [제거] 버튼을 클릭해서 모두 제거합니다.




삭제했다고 모든 파일이 제거되는 것이 아니라 수동으로 제거해야 하는데요.
탐색기 창 실행 후 "C:\Program Files (x86)\" 폴더로 이동합니다.
폴더명 중 "markany" 를 선택 후 삭제하시면 됩니다.

MaWebDRMAgent, Markany, MaWebSAFER 정체와 삭제 처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