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보험 계산기

 4대 보험료 계산기

직장생활을 하면 기본적으로 가입되는 4대 보험이 있죠? 바로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 보험료 등입니다. 내가 받는 급여에서 4대 보험료를 얼마 내는지 궁금한부분들이 있는데요 신고 소득월액으로 내 4대 보험표를 계산하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4대보험 계산

4대 보험은 보통 공용주와 근로자가 나누어서 반반씩 부담하게 되어 있습니다. 고용주는 근로자에거 얼마를 내여주어야 하는지 확인 할수 있으며 근로자는 내가 부담하는 보험 금액이 맞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계산하기 위해 아래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http://www.nps.or.kr/jsppage/business/insure_cal.jsp

 

nps 국민연금 사이트에서 계산기를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국가사이트라서 안심 할 수 있습니다.먼저 연금보험료 계산하는 부분입니다. 기준소득월액은 국민연금의 보험료 및 급여 산정을 통해서 소득액에 천원미만을 절사한 금애입니다.  27만원 미만 27만원이 기준값이 되고 421만원을 초과하면 421만원이 기준금액이 됩니다.

 

연금보험 계산

 


 

 

고용보험료 부분입니다. 현재 근무하고 계시는 사업장의 근로자 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신고소득월액을 입력 후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고용보험 계산


 

 

예를 들어  계산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A 직원분이 다니는 회사의 직원수가 40명이고 , 신고소득월액이 1,00,000 만원일때

근로자 부담액은 6,500 원이 되고 사용자 부담액은 9,000원 이 됩니다. 

고용보험 계산


 

 

근민건강보험 계산인데요 이 부분을 가장많이 사용한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값을 입력 후 계산을 하시면 건강보험료와 장기 요양보험료, 건강+ 장기요양보험료금액이 산출됩니다.

국민건강보험 계산


 

 

산재보험료탭을 클릭하시면 근로복지공단 사이트로 자동으로 이동되면서 계산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산재보험 계산

신고소득액을 알면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으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