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CODE 0x502b 에러코드 오류 해결 방법

ERROR CODE 0x502b 에러코드 오류 해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오류를 접하게 됩니다.
인터넷을 하다 특정 웹사이트에 방문하면 Error code 0x502b 서비스 설치 실패"란 오류 메시지가 뜨는데요.
이 오류는 해당 사이트에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는데 해당 프로그램의 오류로 인해 나오는 오류 메시지입니다.

해결 방법은 오작동을 일으키는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 안 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해결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후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메뉴가 열리면 [추가 기능 관리]를 클릭합니다.




추가 기능 관리 창이 열리고 Npkfxxx Control이 있으면 선택 후 마우스 우 클릭 해서 메뉴가 열리면 [사용 안 함]을 클릭합니다.


 




위 방법으로 안 되면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한 뒤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시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검색에 "제어판"을 입력 후 검색이 되면 클릭해서 제어판 창을 띄워줍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를 선택해주세요




윈도우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나오는데요. 이름 중 nProtectKeyCrypt 또는 nProtect Online Security 로 시작되는 것을 삭제합니다.

이제 해당 사이트에 다시 접속하면 재설치 되고 오류 없이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가 안되거나 수동으로 재설치 하려면 nProtect 기술 지원센터(여기)에 접속해서  삭제툴 및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ERROR CODE 0x502b 에러코드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