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해 사용하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해 사용하기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할 때 크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브라우저 사용 시
크롬 웹스토어에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은 다양하게 많은 것들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확장프로그램 설치를 지원하는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바로 키위 브라우저입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아니긴 하지만 "크롬 미움"을 기본으로 만들어진 브라우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는 것을 지원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키위 브라우저 설치

구글 플레이스토어 접속 후 "키위 브라우저를 검색합니다.
검색되면 설치해주세요.





 키위 브라우저 실행 후 우측 상단 점 3개의 더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개발자 도구]를 선택해주세요.




확장 프로그램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오른쪽 상단 [개발자 모드] 기능을 "켬"으로해서 활성화 합니다. 




크롬 웹 스토어 바로가기(여기) 눌러 스토어에 접속합니다.
크롬 웹 스토어에서 추가할 확장 프로그램 선택해주세요.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Chrome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뜨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하단에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다"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 무시하고 진행합니다.





2. 크롬 확장 프로그램 실행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 키위 브라우저 우측 상단 점 3개 눌러주세요. 하단에 설치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선택합니다.


 

선택한 확장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3. 확장 프로그램 제거 및 비활성화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을 제거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경우 설정을 통해 삭제 또는 비활성화 시킬 수 있는데요.
우측 상단 점 3개의 선택  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확장 프로그램 관리] 선택 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화면이 나오면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삭제 하시려면
[삭제] 버튼을 눌러 삭제하시고 우측 활성화 버튼을 "끔"으로 해서 비활성화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해 사용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