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 창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하기 cmd 도스창 포함

실행 창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하기 cmd 도스창 포함


윈도우 버전에 따라 실행해야 하는 이름, 위치 등이 달라집니다. 윈도우에 내장된 응용프로그램을 빠르게 실행하기 위해선
명령어 실행으로 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인데요.

필요에 따라 관리자 권한을 가지고 실행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검색에서 해당 프로그램명을 입력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게 되면
관리자 권한을 가지고 실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실행 창에서 명령어를 입력하게 되면 관리자 권한을 가지고 실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단축키 이용

윈도우에는 다른 키와 함께 눌러서 실행하면 다르게 실행되는 것이 많습니다.
Shift 키 누르고 종료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 옵션으로 부팅되는 것이 한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실행 창에서 "Ctrl + Shift" 키를 누르고 실행하면 관리자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관리자 권한을 가진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보겠습니다.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열어주세요
실행 창이 열리면 "cmd"를 입력 후 키워드에 "Ctrl +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Enter" 키 또는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는데요. 상단을 보시면 "관리자" 글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을 가지고 실행되었다는 겁니다.




2.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

항상 관리자 권한을 가지고 실행하게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고 실행 창이 열리면 "regedit"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실행 창이 열리면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주소 복사 후 레지스트리 편집 창에 붙여넣기 후 엔터키를 누르셔도 해당 경로로 이동합니다.
ㅂㅂㅂ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Systemㅈㅈㅈ




[system] 폴더까지 이동했으면 우측 항목 중 [EnableLUA]를 더블클릭합니다.


 


편집 창이 열리면 값을 "0" 으로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재부팅 후 실행 창에서 명령어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면 관리자 권한을 가지고 실행하게 됩니다.
다만 이 방법은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끄는 방법이기 때문에 보안상 권장하지 않습니다.
보안이 필요 없는 컴퓨터일 때 사용하시거나 다소 불편하더라도 첫 번째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