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노트북 배터리 잔량 아이콘 표시 안보일 때 해결 방법

윈도우 10 노트북 배터리 잔량 아이콘 표시 안보일 때 해결 방법


노트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면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장소에 제약 없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 전원을 연결하면 Ac 모드로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사용하는데요.

전원 케이블을 분리하면 배터리 모드로 작업 표시줄에 잔량과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표시됩니다.
작업 표시줄에 나와야 할 배터리 상태 아이콘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작업 표시줄 설정]을 선택합니다.




작업 표시줄 설정 창이 열리면 화면 하단쯤 알림 영역에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를 선택합니다.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화면으로 이동하면 [전원] 항목을 "켬"으로 변경합니다.




위 방법으로도 안될 경우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주세요
실행 창이 열리면 "gpedit. mac"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열리면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구성]-[관리 템플릿]-[시작 메뉴 및 작업 표시줄]까지 선택합니다. 




시작 메뉴 및 작업 표시줄 우측 설정에 [배터리 수준 제거]를 더블클릭합니다.

배터리 수준 제거가 보이지 않으면 [사용자 구성]을 선택한것이 아니라 [컴퓨터 구성]을 클릭했는지 확인하세요




배터리 수준 제거 창이 열리면 [사용 안 함]을 선택 후 우측 하단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재부팅 하면 작업 표시줄에 전원 배터리 아이콘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노트북 배터리 잔량 아이콘 표시 안보일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