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닉네임 별명 이름 프로필 사용자명 아바타 색상 변경 바꾸는 방법

디스코드 닉네임 별명 이름 프로필 사용자명 아바타 색상 변경 바꾸는 방법


게임을 하면서 지인분들과 문자로 채팅보다는 음성으로 채팅하면서 지인이나 길드원과 함께
게임을 진행하는데요. 디스코드의 닉네임과 게임을 할 대 계정 아이디와 다르게 나오기도 하고
내 닉네임을 변경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제한 규정이 러프해서 한 번에 여러 번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면 마음껏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1. 사용자명 닉네임 변경하기

좌측 하단에 보이는 자신의 닉네임 우측 톱니바퀴 모양의 사용자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내 계정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현재 사용 중인 사용자명, 이메일, 전화번호 등이 표시됩니다.
사용자명을 변경하기 위해 사용자명 우측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명 변경하기 팝업창이 열리는데요.
변경할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를 입력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창이 닫히면 사용자명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게임 서버 닉네임 변경


서버 별명 닉네임 변경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창 왼쪽을 보시면 내 서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서버 접속 후 닉네임이 나오는 우측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뉴 중 [서버 프로필 편집]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서버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별명이 나옵니다. 변경할 서버 별명을 입력 후 우측 아래 [변경 사항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프로필 아바타 꾸미기 변경

프로필 아이콘 색을 변경해서 꾸밀 수 있는데요 우측 상단 서버 목록 내 내 서버를 클릭합니다.




내 계정 화면이 나오면 [사용자 프로필 편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바타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기본 디스코드 아바타를 다른 이미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색상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사용자 지정 버튼을 클릭하면 색상 팔레트가 나옵니다.  원하시는 색으로 지정 후 우측 하단 [변경 사항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닉네임 별명 이름 프로필 사용자명 아바타 색상 변경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