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영구적 완전 삭제(Delete with wiping) 하기

파일 영구적 완전 삭제(Delete with wiping) 하기

 

문서나 중요한 파일을 작업하고 나서 삭제할 때 보안상의 이유로 그냥 삭제하면 안되는것이 있습니다.  Shift + Delete 키를 눌러 삭제를 했다고 해도 복원프로그램이 있어서 파일을 쉽게 복구 할 수 있지요 하지만 보안상 복구가 되면 안되는 중요한 파일을 파괴 할 때는 완전 삭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삭제를 해야 합니다.  바로 소개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bcwipe를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가 나오면 BCWipe를 클릭합니다.

 

bcwipe


 

 

네이버 자료실로 이동이 되면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범위는 개인은 프리라고 되어 있네요

파일 완전 삭제


 

 

파일을 다운 받고 설치를 하면 계속 다음을 눌러 진행합니다. 아래는 라이센스를 입력하겠냐는 것인데 해당 라이센스가 있으시면 입력하시고 없으면 라이센스가 없다는 첫번째 것을 선택 후 Finish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과정은 비교적 어려움 없이 진행 할 수 있을겁니다.

데이터 영구삭제


 

 

설치가 완료된 마지막 화면인데요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서술되어 있고 좌측 이미지에도 이미지만 보시면 딱 알수가 있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파일 복원 안됨


 

 

실제로 완전 삭제할 파일에 마우스 우클릭 하면 중간에 Delete with wiping 메뉴가 나옵니다. 선택을 하면 파일이 영구적으로 완전 삭제 됩니다.

보안 파일 파괴

보안이 필요한 파일을 삭제 할때 그냥삭제 하지 마시고 삭제 프로그램을 꼭 이용하세요